남원노암초등학교 ◦ 이 자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개학 연기(3주)에 따라 학생들의 가정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자료입니다. ◦ 교과 선행학습이 아닌 가정에서 기본생활습관과 학습태도 준비를 돕는 자료입니다. ◦ 학년별로 이전학년 기본학습 복습과 새 학년 학습 준비를 위한 활동입니다. [학년공통] 영역 | 활동 예시 | 참고 | 기본 생활습관 |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올바른 마스크 쓰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양치질 바르게 규칙적으로 하기 ▪규칙적인 생활하기(기상, 식사, 취침) ▪학습과 쉼의 적절한 계획을 세워 생활하기 ▪자신과 가족, 이웃을 배려하며 예의 바르게 생활하기 | ∙스마트폰 중독과 게임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내 지도가 꼭 필요합니다. | 기본 학습태도 | ▪수준에 맞는 책 골라서 꾸준히 읽기 ▪바른 글씨로 학습 내용 기록하기 ▪다른 사람의 말을 귀기울여 듣고, 바르게 말하기 ▪교과목 중에서 어려웠던 부분 복습하기 ▪지나친 선행학습이 아닌 한 단원 정도 예습하기 ▪온라인 학습콘텐츠 중심으로 인터넷 활용하기 |
[온라인 학습지원 콘텐츠 안내] 영역 | 온라인 학습지원 콘텐츠 | 참고 | 교과학습 (창체포함) 미리보기 |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교과: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 해당학년: 초 1∼중 3 - 학습 주제별 동영상 강의 및 평가문항 제공으로 자기평가 가능 - 학년, 학기, 과목, 차시별 동영상 제공 - 무료 서비스 / 모바일 지원 (스마트폰 접속 가능) -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 - 교사의 학급 구성 및 지도 가능 서비스 제공 - 검색 포털사이트에 ‘e학습터’로 검색 가능 |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 교과: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 편당 30분 내외의 동영상 -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 - 일부 교재는 유료 구입 - 회원가입 후 활용 가능 | 디지털 교과서 훑어보기 | ▸디지털교과서 https://webdt.edunet.net/ - 대상: 초 3학년~6학년 - 교과: 사회, 과학, 영어 - 서책형 교과서(교과 내용)에 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 항,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 제공 -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 가능(무료 서비스) - 웹브라우저 중 익스플로러 지원하지 않음(크롬 등으로 접속) - 맛보기용 아이디/비번: sample/sample | | 1학년 입학초기 적응활동 | ▸두근두근 1학년 http://first.jbedu.kr/ - 입학초기 학교생활을 돕는 내용 - 영상, 노래, 율동, 학습자료 탑재 - 회원가입 없이 바로 활용 가능 - 무료 서비스 | | 지역 도서관 전자책 도서관 | ▸남원시립도서관 전자책 도서관 https://lib.jbe.go.kr/necc/index.do -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교육문화회관ㆍ도서관 대출회원(정회원) - 오디오북 이용 가능 | |
[2학년] 영역 | 활동 예시 | 참고 | 국어 | ▪이중모음과 겹받침으로 된 글자 익히기 ▪익숙한 주변 사물의 이름 쓰기, 한 문장 쓰기 ▪좋아하는 그림책, 동화책 읽기 ▪좋아하는 동시를 재미있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동화책을 읽고 느낌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짧게 써보기 ▪동화책에 등장하는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동화책에 나오는 일의 순서에 맞게 이야기하기 | ∙1학년 한글 해득과 관련해서 보충이 필요한 부분과 2학년 국어학습을 위한 준비활동을 도와주세요. | 수학 | ▪1부터 90까지의 수를 세고 읽기 ▪10을 이용하여 모으기와 가르기 해보기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익히기 ▪시계를 보고 몇 시, 몇 시 삼십분으로 읽어보기 ▪집안의 물건을 관찰하여 △, □, ○ 모양을 찾고, 모양 꾸며 보기 ▪생활 속 물건을 활용하여 덧셈과 뺄셈 원리 익히기 | ∙1학년 수학 학습 내용을 복습하고, 기계적인 계산식 연습보다는 실생활을 통해 점진적으로 원리를 깨닫도록 도와주세요. | 공통 | ▪하루 생활 중 생각나는 장면 그림일기로 써보기 ▪저학년용 보드게임, 윷놀이를 가족과 함께 해보기 ▪자기 물건 정리정돈 하기, 신발 정리하기 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