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교시에는 날을 잡고 아이들과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 교실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을 읽는다는 것자체는 아이들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라고는 생각하지만(특히 요즘 세대의 아이들은 스마트폰 게임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더욱) 책읽기가 아이들의 어휘력이나 문장구사능력등 언어능력과 한글 쓰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바른 자세로 앉아서 책읽는 경험을 통해 참을성을 기르고 조금씩 집중력도 길러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한글 공부가 조금 부족하여 책 읽기가 어려운 친구들은 옆에 따로 모아 한글 지도를 하였는데 우리 친구들이 1학년 동안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고 2학년으로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4교시 수학시간에는 네모,세모,동그라미 모양만을 가지고 세가지 색연필로 그림을 그려보는 활동과 주어진 그림에서 세모,네모,동그라미 모양을 찾아보고 실제로 자신이 저번 주에 만들었던 미술작품 속에 세모,네모,동그라미 모양은 몇 개가 있는지 세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단원을 정리하고 세 수의 덧셈을 배울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