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반 친구들, 좋은 아침이에요! 내일은 즐거운 크리스마스입니다. 온라인 수업 없는 거 다들 알고 있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라요~ 하지만 마음이 들떴다고 해서 오늘의 수업을 게을리해서는 안되겠죠?! 오늘도 최선을 다해(영상 빨리 넘기지 않고) 학습하길 바랍니다. 눈 뜨자마자 자가진단 후, 9시 30분 전까지 출석합시다. * 오늘 해야 할 과제 안내(선생님 카톡이나 홈페이지 제출) 1. 과학 - 실관 풀고 하루공책에 요약하기(사진 찍어 제출) 2. 국어 - 교과서 문제 해결하고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아보는 방법 정리하기 3. 수학 - 수학, 수익 문제 풀고 사진 찍어 제출 4. 원격목공 - 솟대 만들고 사진 찍어 제출하기 과제는 1시, 3시에 점검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화이팅팅! <코로나 예방 활동 및 방역 안내> * 자가진단 기록하기 *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하기
*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다음 주 월요일에는 수학 '비례식과 비례배분' & '원의 넓이' 수행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2월 24일 목 | 교과 | 과학 | 과학 | 국어 | 수학 | 원격 목공 | 원격 목공 | 단원 (차시) | 5. 에너지와 생활 | 5. 에너지와 생활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5-6) | 6. 원기둥, 원뿔, 구 (3/9) | | 교과서 | 과학 108-109쪽, 실관 54~55쪽 | 과학 110-111쪽, 실관 56쪽 | 258-263 | 114-115 | | 학습주제 | 에너지의 형태가 바뀌는 예를 찾아볼까요? | 우리가 이용하는 에너지는 무엇으로부터 전환되었을까요? |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 원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 솟대 만들기 | 학습활동 | 에너지의 형태가 바뀔 수 있음 알기 2. 우리 주변에서 에너지의 형태가 바뀌는 예 찾아보기 (실관 54쪽 1번 풀기) 3. 자연 현상이나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예를 찾아 에너지 전환 과정을 설명하기(실관 55쪽 더 생각해볼까요? 풀기) https://youtu.be/3w2_nSZhMwI | 1. 모닥불의 에너지는 무엇으로부터 전환되었는지 생각해보기 2. 태양광 해파리로 에너지 전환 과정 알아보기(실관 1~2번 풀기) 3. 우리 주변의 에너지 전환 과정 알아보기 4. 에너지 전환 과정 규칙 찾기 5. 동물이 에너지를 얻는 과정을 에너지 전환 과정으로 설명하기 (실관 더 생각해볼까요? 풀기) https://youtu.be/_Zi-TgDKRY0 | 국어 구글 설문지 영상 시청 및 문제 해결하기 https://forms.gle/TjxumrpK8YvMsdyu7 | 동영상을 보며 수학책 114-115쪽 학습하기 https://youtu.be/F7fwwa3Jmso | 수업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iVKzwLobq5s 솟대 제작하기 * 어른이 계실 때 함께 제작하세요. * 목공 도구를 조심해서 사용합니다. * 사포질을 할 때는 먼지가 많이 나옵니다. 방에서 만드는 것 보다는 야외에서 만들도록 하세요^^(베란다, 마당, 주차장 등) 망치는 다음 수업에서 사용하고, 원격 목공수업이 끝나면 체험관에 반납해야 합니다. 분실하지 않도록 합니다.^^ | 자기주도학습활동 | ※ 실험관찰 54~55쪽 풀기 ※ 영상 시청후, 핵심내용을 배움공책에 적어봅시다. | ※ 실험관찰 56쪽 풀기 ※ 영상 시청후, 핵심내용을 배움공책에 적어봅시다. | 하루공책에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을 알아보는 방법’ 정리하기 예) 자료의 출처가 명확한지 살핀다. | 수학익힘책 78-79쪽 풀고 확인하기 https://youtu.be/ITR5P4vg6cs 하루공책에 오늘 학습한 내용 적기 | 수업 영상을 시청하고, 솟대를 제작하는 방법과 과정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순서에 맞게 우편함을 만들고 완성하기 배움공책과 완성한 솟대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