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9반

 

 

Every man is the architect of his own fortune
  • 선생님 : 조세연
  • 학생수 : 남 29명 / 여 0명

우리반 MBTI

이름 조세연 등록일 21.06.17 조회수 43
첨부파일

 

지난 자치시간에 김난도 교수의 저서 "트렌드코리아2021"에서 소개된 '레이블링 게임' 이라는 주제로 

MBTI, 냄새테스트, MBTI별 진로 조사하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Real Me'- Searching for My Real Label | 레이블링 게임
나를 꽃으로 표현한다면 무슨 꽃일까? 혹은 음식이라면, 브랜드라면? 최근 각종 성향 테스트가 인기다. MBTI, 꼰대레벨, 대학교 학과 테스트 등 급격히 유행하는 각종 테스트는 다원화한 현대사회에서 '찐(진짜)' 자아를 찾으려는 현대인의 갈구다. 현대인의 자아 찾기는 단지 철학의 문제만은 아니다. 소비사회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자아란 소비 행태를 결정하는 가장 근원적인 문제다. 과거에는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자기정체성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했다면, 이제는 "이런 브랜드를 구매하는 걸 보니 나는 이런 사람"이라는 역의 인과관계가 성립한다. 비정형화되는 사회적 가치 속에서 소비자의 준거집단이 다양해지면서, '진짜 나'를 찾으려는 현대인의 고민이 깊다. 

 

 

 

 

이전글 대학 전공 선택 진로캠프
다음글 서울대 농생명과학대 수학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