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0.(월)  | 04.21.(화)  | 04.22.(수)  | 04.23.(목)  | 04.24.(금)  | 
1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동아리  | 수학  | 
주요 활동  | 9. 봄 향기 가득 제재: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노래 듣고 노랫말 바꾸어 부르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숨바꼭질 ㄱㄴㄷ」를 부르며 첫소리가 같은 낱말에 관심 가지기  | 건강 제재: 놀이활동 -짝과 함께 하는 놀이활동을 즐겨보자  | 부서 : 건강체력부 -손씻기 체조를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면연력을 키우자  | 1. 9까지의 수 제재: 수 6알기 -여섯 개의 물건을 육이라고 말하며 셀 수 있다  | 
온라인 학습자료  | (활동지) 음악활동지 (영상)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 (영상) 숨박꼭질 ㄱㄴㄷ  | (영상) 짝 신체적성활동 사례   | (영상) 핑크퐁 손씻기송 체조  | (영상) 숫자 6 배우기 | 여섯 마리 꼬꼬 (활동지) 숫자 6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동아리  | 수학  | 
주요 활동  | 9. 봄 향기 가득 제재: 큰 소리와 작은 소리 표현하기 -「빗방울의 노래」를 들으며 큰 목소리, 작은 목소리 또는 큰 몸짓, 작은 몸짓으로 빗방울 표현하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노래를 부르며 ㄱㄴㄷ이 포함된 낱말 따라 하기  | 건강 제재: 놀이활동 -신체의 여러 부분을 사용하여 밀거나 당기는 체조하기  | 부서 : 건강체력부 -정글체조를 통해 몸을 움직이며 비만을 예방하자  | 1. 9까지의 수 제재: 수 7알기 -일곱 개의 물건을 칠이라고 말하며 셀 수 있다  | 
온라인 학습자료  | (영상) 빗방울의 노래  | (영상) 노래로 배우는 ㄱㄴㄷ 한글  | (영상) 교실활동 짝활동  | (영상) 비만예방 정글체조  | (영상) 숫자 7 배우기 | 일곱 마리 아기 염소  (활동지) 숫자 7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국어  | 체육  | 수학  | 수학  | 
주요 활동  | 1. 우리나라의 옛그림 제재: 우리의 오방색 알아보기 -흑, 백, 황, 청, 적의 오방색을 알아보고 활동지에서 찾아보자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말을 따라 하는 남생이」 전래동화를 듣고 대화를 따라 하기  | 건강 제재: 놀이활동 -풍선을 이용한 밀거나 당기는 체조하기  | 1. 9까지의 수 제재: 수 4알기 -네 개의 물건을 사라고 말하며 셀 수 있다  | 1. 9까지의 수 제재: 수 8알기 -여덟 개의 물건을 팔이라고 말하며 셀 수 있다  | 
온라인 학습자료  | (영상) 한국의 유산 162회 '오방색'  | (영상) 말을 따라하는 남생이  | (영상) 풍선체조  | (영상) 숫자 4 배우기 | 하나 둘 셋 넷, 바다 탐험  (활동지) 숫자 4  | (영상) 숫자 8 배우기 | 여덟 개 문어 다리  (활동지) 숫자 8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사회  | 과학  | 수학  | 국어  | 
주요 활동  | 1. 우리나라의 옛그림 제재: 단청 색칠하기 -단청 채색과정에서 흑, 백, 황, 청, 적의 오방색을 찾아보자  | 나의 선택 제재: 내가 좋아하는 것 선택하기 -내가 좋아하는 음식 선택하기  | <물질의 성질> -블록 놀이를 하며 딱딱한 물체 살펴보기  | 1. 9까지의 수 제재: 수 5알기 -다섯 개의 물건을 오라고 말하며 셀 수 있다  | 11. 따라말해요 제재: 낱말을 듣고 끝음 구별하기 -「‘리’자로 끝나는 말」을 부르며 낱말의 끝 음을 확인해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영상) 단청채색과정  | (활동지) 다양한 음식 그림카드(부록 1~3쪽)  | (영상) 블록놀이  | (영상) 숫자 5 배우기 | 다섯 원숭이의 하루  (활동지) 숫자 5  | (영상) 리자로 끝나는 말은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사회  | 과학  | 창체  | 국어  | 
주요 활동  |        | 나의 선택 제재: 필요한 물건은 스스로 선택하기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을 스스로 선택하기  | <물질의 성질> -우리 주변에서 물렁한 물체 살펴보기  | 제재: 계기교육(봄)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찾아보기  | 11. 따라말해요 제재: 낱말을 듣고 끝음 구별하기 -여러개의 낱말 중 ‘ㅁ’이 들어간 낱말이 무엇인지 찾아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활동지) 교과서 18~19쪽, 부록 5쪽  | (영상) 밀가루 반죽놀이  | (영상)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찾아보기   | (영상) ㅁ받침 단어찾기  | 
자기점검 (○ X)  |        |        |        |        |        | 
6  | 교과  |        | 보건  | 과학  |        | 국어  | 
주요 활동  |        | 제재: 내 몸의 부위 명칭 따라해보기 -눈, 코, 입, 귀, 피부의 역할 알아보기  | <물질의 성질> -딱딱한 물체와 물렁한 물체 구별하기  |        | 11. 따라말해요 제재: 낱말을 듣고 끝음 구별하기 -전래동요를 듣고 끝에 반복되는 낱말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영상) 다섯가지 감각기관        | (영상) 딱딱한 물체 - 나무 블록 쌓기 (영상) 물렁할 물체 - 점토 집 만들기  |        | (영상) 전래동요 부엉부엉  | 
자기점검 (○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