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11.(월) | 05.12.(화) | 05.13.(수) | 05.14.(목) | 05.15.(금) |
1 | 교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 활동 | 10. 숲속 동물 친구들 -말 리듬에 어울리는 표정, 동작으로 나타내고 타악기로 표현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속 같은 글자 알기 -같은 글자 찾기 놀이하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모양 도깨비의 고민을 보고 함께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 분류하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여러 가지 모양을 완성하고 관계 있는 것끼리 연결하기 | <여러 가지 자석 살펴보기> - ‘자석 송’ 들으며 자석이 무엇인 지 알아보기 - 생활 주변에서 자석이 있는 물체 찾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활동 | 10. 숲속 동물 친구들 -’수탉과 암탉‘을 감상하며 빠르기를 탐색하고 닭의 움직임 몸으로 표현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속 같은 글자 알기 -글자 ‘리’자로 끝나는 낱말 찾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을 굴려보고 분류하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심화) ‘입체송’을 들으며 입체도형의 다른 이름 알아보기 | <자석이 당기는 힘 알아보기> - 자석을 이용한 종이 나비 띄우기 영상 보기 - 자석이 철을 당기는 힘 알아보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국어 | 수학 | 보건 | 과학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옛 그림 -제재: 우리나라의 옛 그림의 도구 -먹물과 색으로 표현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만들기 -이야기를 듣고 나오는 낱말을 따라 말해보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여러 가지 모양 중 같은 모양 찾아 분류하기 | -몸을 깨끗이 씻으면 좋은 점 말하기 -밖에 나가서 들어오면 몸을 씻는 습관 기르기 | <자석에서 힘이 센 부분 찾아보기> - 동요 ‘자석은 힘이 세다’ 듣기 - 막대자석에서 힘이 센 곳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사회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옛 그림 -제재: 우리나라 옛 그림의 소재 -풍속화와 초충도의 의미 알기 | 3. 규칙 있는 생활 -제재: 가정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바르게 실천하기 -가정의 여러 장소에서 지켜야 할 안전 알아보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만들기 -민들레 씨앗 모습을 관찰하며 주변에서 보았던 민들레를 떠올려보기 | -이 닦기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 2. 도전 -제재: 멋진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노래와 함께 체조해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사회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 3. 규칙 있는 생활 -제재: 가정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바르게 실천하기 -영상을 보고 우리 집 안전 점검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만들기 -민들레는 민들레의 그림책을 들으며 씨앗이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해보기 | -신문지로 다양한 신체놀이 하기 | 2. 도전 -제재: 멋진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허리가 좋아지는 스트레칭을 매트위에서 해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6 | 교과 | | 창체 | 국어 | | 체육 |
주요 활동 | | -교통안전 캠페인 주간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일 알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낱말 만들기 -시를 다시 들으며 활동지에서 민들레를 낱말을 찾고 꽃이름을 따라 써보기 | | 2. 도전 -제재: 멋진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의자 체조의 스트레칭을 수행하고 하고 난 느낌을 이야기해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