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04.(월) | 05.05.(화) | 05.06.(수) | 05.07.(목) | 05.08.(금) |
1 | 교과 | |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 활동 | 재 | 어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 모양과 친해지기(1)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 둥근기둥 모양 알기 | <여러 가지 물체 분류하기> - 쓰임새에 따른 장갑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준비물) 가정에 있는 물건 중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 물건 | |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활동 | 량 | 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 모양과 친해지기(2)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 공 모양 알기 | <질감이 비슷한 물체 찾아보기> - ‘휴지 불기’ 영상을 보며 위로 날리기 놀이하기 - ‘촉감놀이판’ 영상을 보며 질감이 느껴지는 물체의 표면 관찰하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디지털교과서 수학3-4학년군 나 87~90쪽) |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 | 수학 | 보건 | 과학 |
주요 활동 | 휴 | 이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 상자 모양 알기 | 제재: 내 몸의 부위 명칭 따라 해보기 - 눈, 코, 입, 귀, 피부의 역할 알아보기 | <여러 가지 가루 알아보기> - 설탕 관찰하기 - 가루의 쓰임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업 | 날 | 11. 따라 말해요 - 제재: 낱말 듣고 끝음 알기 - 이야기를 듣고 핵심 낱말을 기억해 나온 낱말을 말해보기 | - 제재: 깨끗한 나의 몸 - 영상을 보고 더러운 모습과 깨끗한 모습을 알아보기 | 놀이활동 -제재: 씨름 놀이를 해봅시다 -영상을 보고 씨름 경기의 특징 및 기술에 대해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 |
5 | 교과 | |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일 |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 제재: 낱말 속 같은 글자 알기 - 「의성어 동시」를 듣고 같은 글자가 들어간 부분을 확인해보기 | - 제재: 깨끗한 나의 몸 - 동화를 듣고 몸을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 놀이활동 -제재: 씨름 놀이를 해봅시다 -엉덩이 및 등을 이용하여 서로 미는 놀이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 |
6 | 교과 | | | 국어 | | 체육 |
주요 활동 | |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 제재: 낱말 속 같은 글자 알기 - 「달팽이」 를 읽고 ‘달’이 들어간 부분을 찾아 ○표를 해 봅시다. | | 놀이활동 -제재: 씨름 놀이를 해봅시다 -엉덩이 및 등을 이용하여 서로 미는 놀이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