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11.(월) | 05.12.(화) | 05.13.(수) | 05.14.(목) | 05.15.(금) |
1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 활동 | 주고 받으며 노래를 부르고, 노랫말을 바꾸어 불러보기 주고 받는 노래의 형식 느껴보기 | 봄 노래에 맞춰서 율동하기 | ‘첫째’부터 ‘셋째’ 차례대로 배열하기 | 배운 내용을 다시 알아보기 | 건강과 체력의 개념 및 체력 운동 방법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3. 교과서 32~33페이지를 참고하셔서 학습해 주세요^_^ 스토리텔링처럼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학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 | 1. 교과서 38~39페이지를 참조하여 배운 내용에 대해 복습해 봅시다. 학생과 함께 학습해 주세요^_^ |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활동 | 일정박에 맞추어 손뼉치며 놀이에 참여하기 | 몸이 튼튼해지는 율동하기 | 두 수를 비교하여 1 큰 수 찾기 | 배운 내용을 다시 알아보기 | 여러 가지 방법을 몸을 움직여보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 1. 교과서 38~39페이지를 참조하여 배운 내용에 대해 복습해 봅시다. 학생과 함께 학습해 주세요^_^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보건 | 수학 | 창체 | 체육 |
주요 활동 | 자연의 소리 들어보기 자연의 소리 다양하게 표현하기 | 성? 성이뭐야? 영상 집중해서 보기 | 두 수를 비교하여 1 작은 수 찾기 | 5월 가족의 달 살펴보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을 움직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자연의 소리 다양하게 표현하기 | 첫 음이 같은 낱말 따라 말하기 첫 음이 같은 낱말에 박수치거나 반응하기 | 소리를 듣고 선긋기 하기 긴소리 짧은 소리를 선으로 표현하기 소리를 듣고 느끼는 감정 선으로 표현하기 | 얼굴을 깨끗이 해야하는 이유 알기 | <생활 속 물체를 촉각을 이용해 분류> - 동요 ‘촉감 나라’ 듣기 - 촉감 느끼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교과서 22페이지를 보시고, 첫음이 같은 낱말을 말씀해 주시고 첫 음이 같은 낱말을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_^ 2. 따라 말하기가 어려운 학생은 첫음에 박수를 치거나 반응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_^ | | |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 같은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을 따라 말하기 같은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에 집중하거나 반응하기 | 음악에 어울리는 선을 따라 그려보기 | 바른 방법으로 얼굴 씻기 동영상을 보고 세수하기 활동 참여하기 | <생활 속 물체를 후각을 이용해 분류> - 여러 가지 물체의 냄새 맡아 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6 | 교과 | | 국어 | 국어 | | 과학 |
주요 활동 | | 도레송을 듣고 물을에 답하기 들려주는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 따라 말하거나 반응하기 | 동물의 모습을 선으로 나타내기 이야기에 나오는 동물의 이름 따라 말하기 서로 닮은 부분을 선으로 표현하기 | | <생활 속 물체를 미각을 이용해 분류> - 다양한 맛 구별하기 - 다양한 맛의 음료수 알아맞히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3. 첫음을 들려주식고 같은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을 말하거나 반응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_^ | | |
|
자기점검 (○ X) | | | | | |
출석체크(○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