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6.(수)  | 05.7.(목)  | 05.08.(금)  | 
수학  | 수학  | 체육  | 
수세는 말 ‘일’부터 ‘삼’ 반복하기 구체물을 통해 ‘일’부터 ‘삼’ 세기  | 수의 순서를 알 수 있어요(2) ‘1’에서 ‘3’까지의 수의 순서를 생활 속에서 찾기 숫자 ‘1~3’과 ‘하나~셋’까지의 한글말을 대응하고, 수의 순서를 연습을 하기  | 신체 부위의 명칭과 위치 알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을 움직이기  | 
    3. ‘1’부터 ‘3’까지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   2.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몸 구석구석을 탐색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       |       | 
수학  | 수학  | 체육  | 
3까지의 수를 듣고 같은 수의 찾기 모임의 개수를 한 눈에 세어서 수 따라 말하기  | 수의 순서를 알 수 있어요(3) - ‘첫째’부터 ‘셋째’까지 차례대로 말하기 사람이나 물건의 순서를 바르게 말하기  | 쑥쑥 키 크기 체조 하기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몸 움직이기  | 
  3. 한눈에 수를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    | 
      |       |       | 
수학  | 창체  | 체육  | 
‘1’부터 ‘3’까지의 수를 순서대로 따라 말하기 ‘1’부터 ‘3’까지의 숫자를 차례대로 배열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 실내에서 질서있게 통행하기 하루 일과를 확인하고 수행하기  | 질병을 예발하는 데 필요한 행동 실천하기  | 
        |    |   2.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학습해주세요^^    | 
      |       |       | 
국어  | 사회  | 과학  | 
놀이활동을 하면서 주변사람의 말을 듣고 따라말하기를 반복 연습 하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같은 색 관찰하기  | 
1  |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연필   | 
      |       |       | 
국어  | 사회  | 과학  | 
소리 변별력을 향상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여러 가지 소리를 들려주고 차이 인식하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여러 가지 색 관찰하기  | 
   |   2. 슬기로운 보건생활 손씻기 편 꼭~!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 카드  | 
      |       |       | 
국어  |       | 과학  | 
첫 음과 끝 음이 같은 낱말을 여러 개 듣고 반복되는 소리를 직관적으로 인식하기 첫 음 찾기를 어려워하는 경우 첫 음이 같은 낱말 따라 말하기나 같은 낱말 찾기 활동 참여하기  |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동요 ‘크레파스 요정들’ 듣기  - 바나나의 색 변화 관찰하기  | 
그림을 보고 낱말을 듣고 반복되는 소리를 찾아보는 활동이예요^_^ 학생과 함께 활동해주세요! 붕어빵 끝 음 스티커를 학생과 함께 붙여주세요^_^  |       |   3. (자료) 교과서 활동지, 바나나 뜯기 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