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6.(수) | 05.7.(목) | 05.08.(금) |
수학 | 수학 | 체육 |
수세는 말 ‘일’부터 ‘삼’ 반복하기 구체물을 통해 ‘일’부터 ‘삼’ 세기 | 수의 순서를 알 수 있어요(2) ‘1’에서 ‘3’까지의 수의 순서를 생활 속에서 찾기 숫자 ‘1~3’과 ‘하나~셋’까지의 한글말을 대응하고, 수의 순서를 연습을 하기 | 신체 부위의 명칭과 위치 알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을 움직이기 |
3. ‘1’부터 ‘3’까지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 2.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몸 구석구석을 탐색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 | |
수학 | 수학 | 체육 |
3까지의 수를 듣고 같은 수의 찾기 모임의 개수를 한 눈에 세어서 수 따라 말하기 | 수의 순서를 알 수 있어요(3) - ‘첫째’부터 ‘셋째’까지 차례대로 말하기 사람이나 물건의 순서를 바르게 말하기 | 쑥쑥 키 크기 체조 하기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몸 움직이기 |
3. 한눈에 수를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 |
| | |
수학 | 창체 | 체육 |
‘1’부터 ‘3’까지의 수를 순서대로 따라 말하기 ‘1’부터 ‘3’까지의 숫자를 차례대로 배열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 실내에서 질서있게 통행하기 하루 일과를 확인하고 수행하기 | 질병을 예발하는 데 필요한 행동 실천하기 |
| | 2.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학습해주세요^^ |
| | |
국어 | 사회 | 과학 |
놀이활동을 하면서 주변사람의 말을 듣고 따라말하기를 반복 연습 하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같은 색 관찰하기 |
1 |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연필 |
| | |
국어 | 사회 | 과학 |
소리 변별력을 향상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여러 가지 소리를 들려주고 차이 인식하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여러 가지 색 관찰하기 |
| 2. 슬기로운 보건생활 손씻기 편 꼭~!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 카드 |
| | |
국어 | | 과학 |
첫 음과 끝 음이 같은 낱말을 여러 개 듣고 반복되는 소리를 직관적으로 인식하기 첫 음 찾기를 어려워하는 경우 첫 음이 같은 낱말 따라 말하기나 같은 낱말 찾기 활동 참여하기 |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동요 ‘크레파스 요정들’ 듣기 - 바나나의 색 변화 관찰하기 |
그림을 보고 낱말을 듣고 반복되는 소리를 찾아보는 활동이예요^_^ 학생과 함께 활동해주세요! 붕어빵 끝 음 스티커를 학생과 함께 붙여주세요^_^ | | 3. (자료) 교과서 활동지, 바나나 뜯기 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