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7.(월) | 04.28.(화) | 04.29.(수) | 04.30.(목) | 05.01.(금) |
1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 활동 | - 제재곡을 익히고, 음악에 맞춰 흥얼거리거나 따라 부르기 - 일정 박으로 손뼉치기 - 일정 박으로 손뼉치기가 어려운 학생은 부모님 또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치거나 자신의 느낌대로 손뼉치기 | - 아기상어와 함께 손 씻기 율동을 해요! | 수세는 말인 ‘셋’, ‘삼’, ’3‘ 익히기 ’셋‘ 개수를 따라 세고 숫자 ’3‘ 찾기 | 수세는 말 ‘일’부터 ‘삼’ 반복하기 구체물을 통해 ‘일’부터 ‘삼’ 세기 | 신체 부위의 명칭과 위치 알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을 움직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3. ‘셋’과 ‘3’을 알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3. ‘1’부터 ‘3’까지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2.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몸 구석구석을 탐색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활동 |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따라하기 -놀이를 통해 음악활동의 즐거움 느끼기 -영상을 보고 몸짓으로 따라하거나 몸짓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기 | -상체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지켜요! | 생황 주변에서 숫자 ‘3’을 찾고 따라 읽기 숫자 ‘3’ 따라쓰고 함께 읽기 | 3까지의 수를 듣고 같은 수의 찾기 모임의 개수를 한 눈에 세어서 수 따라 말하기 | 쑥쑥 키 크기 체조 하기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몸 움직이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3. 숫자 ‘3’을 읽고 쓸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3. 한눈에 수를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 주세요^^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보건 | 수학 | 창체 | 체육 |
주요 활동 | -자연의 색 관찰하기 -자연물의 색을 보며 느낌을 나누는 감각적 체험 경험하기 | -이닦는 모습, 깨끗이 씻는 모습을 보고 따라해보기 -깨끗이 씻으면 어떤 소리가 나는지 말해보기 | ‘하나’부터 ‘셋’까지 따라 세기 | 실내에서 질서있게 통행하기 하루 일과를 확인하고 수행하기 | 질병을 예발하는 데 필요한 행동 실천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3. 하나’부터 ‘셋’까지 셀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조하시어 함께 학습해주세요^^ | | 2.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학습해주세요^^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자연물의 색 관찰하고 수채화로 색을 표현하고 감상하는 활동으로 미술의 다양한 경험하기 | -모음으로 시작하는 여러 가지 낱말을 따라 말하기 |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한 글자 낱말 이나 노랫말에 관심 가지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같은 색 관찰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2. 색을 느끼고 경험하기 | 3. 모음으로 시작하는 말을 따라 말해봅시다 교과서를 참고하셔서 함께 활동해주세요^^ | 2. 한 글자 낱말을 말해봅시다 교과서를 참고하셔서 학생과 함께 활동해 주세요^^ |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연필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 가족이 하는 말을 듣고 따라말하거나 관심가지기 앵무새 시를 읽거나 읽을 때 관심 가지기 | - 그림을 보며 낱말을 듣고 가리키기 낱말 카드 찾기 놀이하기 | 손발을 씻는 순서와 방법 알기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생활 속 물체에서 여러 가지 색 관찰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2. 뜯기 자료 해, 달, 별, 꽃 등 낱말 카드를 가지고 학생과 함께 활동해 주세요^^ | 2. 슬기로운 보건생활 손씻기 편 꼭~!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자료) 교과서 활동지, 색 카드 |
자기점검 (○ X) | | | | | |
6 | 교과 | | 국어 | 국어 | | 과학 |
주요 활동 | | 날말 따라 말하기 낱말의 소리에 관심 가지기 앵무새 놀이하기 | 두 글자 낱말을 듣고 따라 말하기 두 글자 낱말에 관심가지고 반응하기 | | <같은 색과 다른 색의 물체> - 동요 ‘크레파스 요정들’ 듣기 - 바나나의 색 변화 관찰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3. (자료) 교과서 활동지, 바나나 뜯기 자료 |
자기점검 (○ X) | | | | | |
출석체크(○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