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0.(월)  | 04.21.(화)  | 04.22.(수)  | 04.23.(목)  | 04.24.(금)  | 
1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 활동  | - 노래를 통해 친구와 선생님께 인사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기 - 즐거운 분위기에서 신체를 이용하여 표현하고 활동하기  | - 뽀드득 손 발 씻기  | - 3까지의 수와 관련된 학습 활동에 관심 가지기 - 생활에서 3까지의 수가 쓰이는 상황 찾아보기  | - ‘둘’과 수 ‘2’ 알기 - ‘둘’ 개수를 따라 세고 ‘2’ 찾기  | 자신의 얼굴과 몸통 살펴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1. 동물원에 갔어요 학습지 참조하며 많은 질문을 통해 학생이 관심을 가시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둘과 2를 알 수 있어요 교과서를 참고 하여 학생과 함께 활동해 주세요^^    |   2.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몸 구석구석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건강UP! 율동UP! 동아리  | 수학  | 수학  | 체육  | 
주요활동  | -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어 소리에 집중하고 관심을 보일 수 있도록 하기 - 소리를 탐색해보고, 감상 곡을 듣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유롭게 걸어보기  | - 코로나 19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는 행동을 실천 해요  | 수세는 말인 ‘일’, ‘하나’, ‘1’익히기 ‘하나’ 개수를 세고 숫자 ‘1’ 찾기  | 생활 주변에서 숫자 ‘2’ 찾기 숫자 ‘2’ 따라 일고 함께 쓰기  | 나의 몸은 소중해요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2. 숫자 1 관련 학습지를 참조하셔서 학부모님 또는 형제자매, 친구와 함께 활동해주세요^^  |   2. ‘수 2 알기’ 학습지를 함께 풀어주세요^^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보건  | 수학  | 창체  | 체육  | 
주요 활동  | - 일상 속의 다양한 자연물을 관찰하고 수집하기 - 수집한 사물을 만져보고 느낌 나누기 - 촉각과 질감의 기본 개념 익히기  | -자신의 몸에 대해 탐구하기 -몸에 있는 털 찾아 가리키기  | 생활 주변에서 숫자 ‘1’ 찾아 가리키기 숫자 ‘1’ 따라 쓰기, 따라 읽기  |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하기  | 내 몸 알기 동화를 집중해서 보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1. 숫자 1을 읽고 쓸 수 있어요 학습지를 참조하여 함께 숫자 ‘1’을 쓰며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_^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 프로타주와 콜라주 기법 이해하기 - 자연물의 질감을 통해 아름다움 느끼기 - 자연물을 이용해 프로타주와 콜라주 기법으로 표현하기  | - 여러 종류의 음악을 듣고 몸으로 표현하기 - 소리의 길이를 선으로 표현하기  | - 나처럼 해봐라 놀이하며 동작 따라 하기 - 그림을 보며 이야기 나누거나 관심 가지기  | 이야기 속 문제를 파악하기 단원학습 내용 예상하기  |    - ‘학용품 송’을 들으며 교실에 있는 물    체의 이름을 말하고 관찰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1  |  |  | 깨끗한 내 모습 단원 교과서를 참고하셔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관심을 가실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주요 활동  |       | - 자연의 소리를 듣고 선으로 표현하기 - 동물의 모습을 선으로 표현하기  | - 모음 따라 말하기를 하며 입 모양이 바뀌면서 소리도 달라짐을 느껴보기 -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의 입 모양을 자세히 살펴보며 따라 말하기 - 입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 및 탐색하기  | 손발을 깨끗이 해야 하는 이유 알기  |  - ‘샌드위치 만들기’ 영상을 보며 부엌에 있는 물체 관찰하고 네모 모양의 물체 찾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6  | 교과  |       | 국어  | 국어  |       | 과학  | 
주요 활동  |       | - 소리를 듣고 차이 구분하기 - 소리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반응하기  | - 모음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관심 가지고 관찰하기  |       |  - ‘마트송’ 들으며 물건 살펴보기  - 가게 사진을 보며 동그라미, 네모, 세모 모양 찾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출석체크(○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