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제: 독서나무 써 오기 - 가정에서도 하루에 1편씩 꼭 쓸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이번 주 받아쓰기 평가는 12급.(금요일 예정)
12급 | [9. 주요 내용을 찾아요] | 1 | 교 | 실 |
| 바 | 닥 | 에 |
| 떨 | 어 | 진 | 2 | 학 | 용 | 품 | 을 |
| 잃 | 어 | 버 | 린 |
| 3 | 아 | 팠 | 기 |
| 때 | 문 | 입 | 니 | 다. |
| 4 | 잘 |
| 닦 | 지 |
| 않 | 아 | 서 |
|
| 5 | 건 | 강 | 을 |
| 해 | 치 | 니 | 까 |
|
| 6 | 이 | 가 |
| 썩 | 은 |
| 까 | 닭 | 은 |
| 7 | 우 | 리 |
| 곁 | 에 |
| 있 | 다 | 면 |
| 8 | 잔 | 뿌 | 리 | 들 | 이 |
| 흙 | 을 |
|
| 9 | 시 | 골 | 집 |
| 곳 | 간 | 에 |
|
|
| 10 | 잡 | 혀 | 가 | 고 |
| 말 | 았 | 습 | 니 | 다. |
3.인플루엔자(독감) 관련 출석 안내
- (등교중지) 해열제 없이 정상 체온 회복 후 24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 단, 해열제를 투약한 경우, 마지막 해열제 투약 시점부터 48시간이 경과해야 함 중증의 증상을 보이거나 면역저하자 등의 경우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4.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수칙 ① 기침 예절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기침 후 올바른 손 씻기 실천 -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 착용 ② 올바른 손 씻기 및 손 소독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 외출 후 , 배변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재채기 후 실시 - 손 씻기를 권장, 비누와 물 사용할 수 없을 때 손 소독제 사용 ③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기 ④ 발열, 기침, 콧물 등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 피하기 ⑤ 컵, 물병, 접시, 필기도구, 수건 등을 공유하거나 음식을 나눠먹지 않기
|
< 안전 및 생활 지도 > - 교통 질서 잘 지키기, 차가 다니는 곳에서는 인라인, 자전거, 퀵보드 타지 않기 (보호장구 꼭 착용하기) - 손 씻기의 생활화 - 모르는 사람 따라 가지 않기 - 실내에서는 절대 뛰지 않아요. - 나는 장난이지만, 친구는 기분 나쁠 수 있어요. 친구가 기분 나쁜 장난은 하지 않습니다. - 나는 소중해요. 다른 사람도 소중해요. - 위험한 물건 가지고 다니지 않기 - 기절놀이, 샌드위치 놀이 등 위험한 놀이 하지 않기 - 당근칼 가져오지 않기
우리 친구들은 오늘 강당에서 군밤, 군고구마 팀으로 나뉘어 협력 선생님과 농구공을 이용한 활동과 피구를 함께 해 보았습니다. 국어는 칭찬하는 말을 들었거나 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칭찬하는 말과 대답하는 말을 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1. 노력하는 점을 칭찬해요 - 고마움을 표시해요 2. 친구가 잘하는 점을 칭찬해요 - 상대를 같이 칭찬해주어요 3. 고마운 점이 있으면 '덕분에'와 같은 말을 넣어 칭찬해요 - 겸손한 태도로 대답해요.
우리 친구들을 가정에서 칭찬해주실 때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적어 보았습니다. 수학은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보았습니다. 또 시각과 시계와 곱셈구구 수행평가 문제 4개씩 풀어보았습니다. 겨울 시간에는 겨울잠을 자는 동물과 겨울잠을 자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가정에 해당 동물에 관한 책이 있다면 찾아서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배운 내용을 한번 가정에서 물어봐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