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반짝반짝 26명의 보석들과 함께 하는 우리 반 

참 좋은 나, 더 좋은 우리
  • 선생님 : 고**
  • 학생수 : 남 10명 / 여 16명

6월14일 화요일

이름 고유진 등록일 22.06.14 조회수 36

1. 과제: 책이랑 놀자 1편

 

2. 내일: 길이재기 단원평가 예정


3.아침 독서 활동(8시 40분~ 50분): 아침에 읽을 책 1권씩 준비해주세요. 도서관에서 빌리거나 가정에서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합니다.


4. 학습 용구 잘 챙겨오기

- 풀, 네임펜, 지우개, 색연필, 싸인펜 등이 아직도 없는 친구들이 있어요. 꼭 물어봐주시고 챙겨 보내주세요.


5.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8시 30분까지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 마실 물, 여분의 마스크, 수저세트

  

 

안전 및 생활지도 >

교통 질서 잘 지키기차가 다니는 곳에서는 인라인자전거퀵보드 타지 않기 (보호장구 꼭 착용하기)

코로나 안전수칙지키기

모르는 사람 따라 가지 않기

실내에서는 절대 뛰지 않아요.

- 나는 장난이지만, 친구는 기분 나쁠 수 있어요. 친구가 기분 나쁜 장난은 하지 않습니다.
- 나는 소중해요. 다른 사람도 소중해요.
  

- 위험한 물건 가지고 다니지 않기

 

 오늘 우리 친구들은 국악 선생님과  '왕도토리' 노래를 함께 배웠어요. 

 

도토리 나무에서 왕도토리가

장독대를 두드려 깨지겠네요.

해가 쨍쨍 해가 쨍쨍 뚜껑 열었더니

제멋대로 떨어져 들어가네요.

된장 간장 고추장 장독 속으로

고추장 간장 된장 장독 속으로

툭탁 떰버덩 들어가요

왕도토리 박힌 된장 떱덜하네요.

 

가사가 재미있어서 즐겁게 노래했습니다. 가정에서 함께 불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국어는 '8단원 마음을 짐작해요. ' 단원을 처음으로 들어갔어요. 글쓴이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을 읽은 경험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 어떤 마음이 들었는지, 속상한 마음이 들때는 언제인지 발표해보았어요.

 수학은 분류하기 첫번째 시간으로 분류 기준을 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어느 누가 분류해도 같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분류 기준을 정해야 한다는 것을 활동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통합 시간에는 우리 집을 삼각책으로 만들어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전글 6월15일 수요일
다음글 6월13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