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3/29(월) | 3/30(화) | 3/31(수) | 4/1(목) | 4/2(금) |
화상수업 | 조회 | ★ 8:50~, e학습터 실시간 화상 수업에 참여하기 ★ | 등 교 수 업 □ 교과서 챙기기 □ e학습터 이수율 체크하기 □ 과제 챙기기 - 실험관찰, 사회노트, 수학 익힘책, 실과 학습지, 미술 작품(8절지) |
과목 | 수학 | 사회 | 수학 |
단원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약수와 배수 |
학습 주제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알기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학습 자료 | 교과서(38~39쪽) 수학 익힘책(26~27쪽) | 교과서, 사회노트 | 교과서(40-41쪽) 수학 익힘책 (28-29쪽) |
과제 | - | | |
1 | 과목 | 바르고 떳떳하게 | [전담]체육 | 국어 |
단원 | 바르고 곧은 마음 기르기 | 1.건강 | 대화와 공감 |
학습 주제 | e학습터 (3.30-2) 교과서 (18-23쪽) | 담배와 술이 해로운 이유 알아보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학습 자료 | - | e학습터(3.29-5) 교과서(18-19쪽) | e학습터 (3.31-2) 교과서 (44-49쪽) |
과제 | 수익17쪽 | | |
2 | 과목 | 수학 | 창체 | 국어 |
단원 | 2. 약수와 배수 | | 대화와 공감 |
학습 주제 | 단원도입 | 인권교육 1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3.30-3) 교과서(26-27쪽) | e학습터(3.30-6) | e학습터 (3.31-3) 교과서 (44-49쪽) |
과제 | 수익17쪽 | | |
3 | 과목 | 실과 | [전담]과학 | 사회 |
단원 | 2. 생활과 동식물 | 2. 온도와 열 | 1-(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학습 주제 | 단원도입 빙고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할 때 나타나는 두 물질의 온도 변화 측정하기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봅시다. |
학습 자료 | 단원도입빙고판 | e학습터 (3.29) 교과서 (32-33쪽) | e학습터 (3.31-1) 교과서 (19-21쪽) |
과제 | 학습지 | | 사회노트 3쪽 |
4 | 과목 | 미술 | 음악 | 사회 |
단원 | 3. 조형 원리의 세계 | 작은 별 변주곡 | 1-(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학습 주제 | 테셀레이션 기법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주제와 변주를 구별하며 음악 감상하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
학습 자료 | e학습터(3.30-4) 교과서 20~23쪽 | e학습터(3.29-6) 교과서 18~19쪽 | e학습터 (3.31-5) 교과서 (22-25쪽) |
과제 | 8절 도화지 배부 | | 사회노트 4쪽 |
5 | 과목 | 미술 | 실과 | 수학 |
단원 | 3. 조형 원리의 세계 | 2. 생활과 동식물 | 2. 약수와 배수 |
학습 주제 | 테셀레이션 기법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식물가꾸기와 동물기르기를 알아보기 |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3.30-4) 교과서 20~23쪽 | e학습터(3.29-4) 교과서(22-23쪽) | e학습터(3.31-4) 교과서(28-31쪽) |
과제 | | | 수익18-19쪽 |
6 | 과목 | [전담]영어 | [전담]영어 | 창체 |
단원 | 2. Whose drone is this? | 2. Whose drone is this? | |
학습 주제 | 미술 작품에 관한 글 읽고 내용 이해하기 | 물건의 주인을 찾기 위한 짧은 글쓰기 | 인권교육 2 |
학습 자료 | e학습터 (3.29-1) 교과서 (30-31쪽) | e학습터 (3.30-1) 교과서 (32-33쪽) | e학습터(3.31-6) |
과제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