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주) 4월 27일(월)~5월 1일(금) | ||||||
교시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석 가 탄 신 일 | 국어 |
단원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
학습 주제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1) /교과서(54~59쪽) | e학습터(4.28-1) /교과서(60~61쪽) | e학습터(4.29-1) /교과서(62~67쪽) | e학습터(5.1-1) /교과서(68~71쪽) | ||
과제 | - | 교과서 60~61쪽 | - | 교과서 68~71쪽 | ||
2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창체 | |
단원 | 분수의 나눗셈 | 분수의 나눗셈 | 2.각기둥과 각뿔 | 정보 통신 교육 | ||
학습 주제 | 도전 수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 | 단원 도입 |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2) 교과서 20~21쪽 | e학습터(4.28-2) 교과서 22~25쪽 | e학습터(4.29-2) 교과서 26~27쪽 | e학습터(5.1-2) | ||
과제 | - | - | - | 온라인 학습노트 |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
단원 | 1.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지구와 달의 운동 | 1.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지구와 달의 운동 | ||
학습 주제 | 5 · 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움직이는 지구와 달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3)/ 교과서16-21쪽 | e학습터(4.28-3)/교과서24-25쪽 | e학습터(4.29-3)/ 교과서22-25쪽 | e학습터(5.1-3)/교과서26-27쪽 | ||
과제 | - | - | - | 실험관찰 12쪽 | ||
4 | 과목 | 사회 | 영어 | 사회 | 영어 | |
단원 | 1.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1. What grade are you in? | 1.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
학습 주제 | 5 · 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단원 정리하기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전통문화에 대해 아는지 묻고 답하는 말 이해하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4)/ 교과서16-21쪽 | e학습터(4.28-4) 교과서20~21쪽 | e학습터(4.29-4)/ 교과서22-25쪽 | e학습터(5.1-4) 교과서22~25쪽 |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교과서 21쪽 | 교과서20-21쪽 | 온라인 학습노트 | 교과서22~25쪽 | ||
5 | 과목 | 음악 | 미술 | 도덕 | 체육 | |
단원 | 마음을 여는 음악 | 1.색으로 가득한 세상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건강 | ||
학습 주제 | 어메이징 아리랑 | 대상의 특징 살려 연필로 표현하기 | 스스로를 알고 존중하기 | 체력을 길러보자(근력 및 근지구력)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5) 교과서16~17쪽 | e학습터(4.28-5-6), 교과서 17쪽 | e학습터(4.29-5) 교과서 8~11쪽 | e학습터(5.1-5) | ||
과제 | 리코더 연습 | 사물 표현하기 | 교과서 11쪽 | 방구석 챌린지 #1 | ||
6 | 과목 | 창체 | 미술 | | 음악 | |
단원 | 계기교육 | 1.색으로 가득한 세상 | | 마음을 여는 음악 | ||
학습 주제 | 제주 4·3사건 알아보기 | 대상의 특징 살려 연필로 표현하기 | | 어메이징 아리랑 |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6) | e학습터(4.28-5-6), 교과서 17쪽 | | e학습터(5.1-6) 교과서16~17쪽 |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사물 표현하기 | | 리코더 연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