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4월 16일(목)~4월 17일(금) |
교시 | 구분 | | | | 4/16(목) | 4/17(금) |
1 | 과목 | | | | 창체 | 국어 |
단원 | | | | 시업식(자율활동) | 1. 비유하는 표현 |
학습 주제 | | | | e학습터 이용안내 저작권교육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1) | e학습터(4.17-1) 교과서34~35쪽 |
과제 | | | | - | - |
2 | 과목 | | | | 국어 | 수학 |
단원 | | | | 1. 비유하는 표현 | 1.분수의 나눗셈 |
학습 주제 | | |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2) 교과서32~33쪽 | e학습터(4.17-2) 교과서10~11쪽 |
과제 | | | | 뻥튀기 읽고 비유하는 표현에 밑줄 긋기 | 수익 6-7쪽 |
3 | 과목 | | | | 수학 | 과학 |
단원 | | | | 분수의 나눗셈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학습 주제 | | | | 단원 도입 |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3) 교과서 8~9쪽 | e학습터(4.17-3) 교과서12~13쪽 |
과제 | | | | 수익 5쪽 | 실험관찰 7~8쪽 |
4 | 과목 | | | | 과학 | 영어 |
단원 | | |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습 주제 | | | | 안전수칙/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을 세워 볼까요? | 학년과 동아리를 묻고 답하는 말 해보기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4) 교과서2~3,10~11쪽 | e학습터(4.17-4) 교과서 12~13쪽 |
과제 | | | | 실험관찰 6쪽,75쪽 | 교과서 12~13쪽 |
5 | 과목 | | | | 영어 | 체육 |
단원 | | | | 1. What grade are you in? | 건강 |
학습 주제 | | |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해보기 |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알아보기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5) 교과서 8~11쪽 | e학습터(4.17-5) 교과서 20~21쪽 |
과제 | | | | 교과서 8~11쪽 | 운동을 해서 좋았던 경험 생각하기 |
6 | 과목 | | | | 실과 | 음악 |
단원 | | | | 1. 나와 가족 | 마음을 여는 음악 |
학습 주제 | | | | 나와 가족은 어떤 관계일까요? | 음악은 영원히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4.16-6) 교과서 10~11쪽 | e학습터(4.17-6) 교과서 10~11쪽 |
과제 | | | | - | 주말 동안에 리코더 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