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는 교육과정 운영상 증가기를 운영하여, 월~수요일까지 6교시입니다. (4월 5주) 4월 27일(월)~5월 1일(금) | 교시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 | 과목 | 국어 | 체육 | 수학 | 석 가 탄 신 일 | 국어 | 단원 | 재미가 톡톡톡 | 건강 | 1.덧셈과 뺄셈 | 1. 재미가 톡톡톡 | 학습 주제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생활속 맨손체조 | 생각수학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1) (국어 36-39) | e학습터(4.28-1) (체육 21쪽) | e학습터(4.29-1) (수학22-23) | e학습터(5.1-1) (국어50-53) | 과제 | ‘소나기’를 읽고 떠오른 생각 느낌 쓰기 | 맨손체조 따라하기 | . | 국어54-59 읽기 | 2 | 과목 | 도덕 | 영어 | 영어 | 수학 | 단원 | 나와 너, 우리 함께 | 1. Hello, Jinu | 1. Hello, Jinu | 1.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알파벳 Aa, Bb, Cc, Dd 익히기 | 자기소개하기, 단원 정리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2) (도덕 8-9) | e학습터(4.28-2) (영어 14-15) | e학습터(4.29-2) (영어 16-17) | e학습터(5.1-2) (수학24-25) | 과제 | - | | | 수학익힘 18 | 3 | 과목 | 수학 | 국어 | 체육 | 미술 | 단원 | 1.덧셈과 뺄셈 | 1. 재미가 톡톡톡 | 건강 | 7. 안녕 미술관 | 학습 주제 | 받아내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비만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3) (수학18-19) | e학습터(4.28-3) (국어36-39) | e학습터(4.29-3) (체육16-18) | e학습터(5.1-3) (미술35-36) | 과제 | 수학익힘 14-15 | ‘공 튀는 소리’ 낭송 | 내가 실천해야할 생활습관 생각하기 | - | 4 | 과목 | 과학 | 창체 | 국어 | 미술 | 단원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자치 | 1. 재미가 톡톡톡 | 7. 안녕 미술관 | 학습 주제 | 공룡시대 동물 분류하기(분류) 실험도구 사용방법 | 나만의 다짐 세우고 실천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4) 과학 16~17쪽 | e학습터(4.28-4) | e학습터(4.29-4) (국어40-49) | e학습터(5.1-4) (미술35-36) | 과제 | 실험관찰 9쪽 | - | ‘바삭바삭 갈매기’ 소리내어 읽기 | - | 5 | 과목 | 음악 | 사회 | 국어 | 사회 | 단원 | 마음을 열며 | 1.우리 고장의 모습 | 1. 재미가 톡톡톡 | 1.우리 고장의 모습 | 학습 주제 | 일정박을 치며 ‘구슬비’ 노래 부르기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5) (음악 14-15) | e학습터(4.28-5) (사회 26~28) | e학습터(4.29-5) (국어40-49) | e학습터(5.1-5) (사회 29~32) | 과제 | - | - | 국어49 -인물에게 편지쓰기 | 군산탐구 18쪽 | 6 | 과목 | 사회 | 수학 | 과학 | 창체 | 단원 | 1.우리 고장의 모습 | 1.덧셈과 뺄셈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정보통신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 추리와 의사소통 | 인터넷 예절과 인터넷・게임중독 예방 | 학습 자료 | e학습터(4.27-6) (사회 23~25) | e학습터(4.28-6) (수학20-21) | e학습터(4.29-6) 과학 18~21쪽 | e학습터(5.1-6) | 과제 | 군산탐구 13쪽 | 수학익힘 16-17 | 실험관찰 10~11쪽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