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4학년 친구들과 2019년을 함께 보내게 되어서 정말 기쁘답니다.

서로 돕고 보살피며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바래요.

서로 돕고 보살피는 평화로운 공동체
  • 선생님 : 안중만
  • 학생수 : 남 3명 / 여 3명

4월 24일 수요일

이름 안중만 등록일 19.04.24 조회수 5

424일 수요일

봄비가 촉촉이 내리네요. 아이들도 다시금 차분해지는 느낌~^.^ 오늘은 수요일이라 방과후 활동이 없네요. 아이들도 나름 각자 바쁜 생활을 보내는데 수요일이라 조금 더 여유로운 것 같아요. 게임만 주구장창 하는 친구가 있을까 사실 걱정이었는데 게임시간을 조금씩 줄여가고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되도록 안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오늘 활동 내용>

하루열기와 하루닫기

오늘은 지원이가 먼저 나눠주네요. 동생 지현이를 깨우려다가 빵꾸똥꾸!”라는 소리를 들었다는 이야기에 모두 빵 터졌네요. 보성이는 비가 내려 자전거를 못탄 아쉬움을 나눠주고, 송현이는 처음으로 계란후라이에 도전해봤는데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나눠줬답니다. 기원이는 집에서도 동서남북 재미에 푹 빠졌던 이야기를, 혜인이는 며칠 전에 주문한 오빠의 자전거가 도착했다는 이야기와 엄마가 해주신 오믈렛 이야기를 해주네요. 동하는 중국어 끝나고 일본 영화를 봤다는 이야기를, 어진이는 알림장을 늦게 확인해서 930분까지 숙제를 했던 이야기와 아침에 가방을 두고와서 엄마가 가져다주셨다는 이야기를 해줬네요. 참 재미난 아이들~.

그림책 읽기 당신은 가족을 사랑하나요?

오늘은 교장선생님이 그림책을 읽어주셨어요. 그림책의 내용이 한 편의 시였다고 하는데 법이라는 책을 나눴네요. 할아버지와 민식이가 서로를 어떻게 섬기며 살아가는지 다양한 생활이야기로 꾸며진 책이에요. 2학년 친구들 중에도 할아버지와 사는 아이가 있는데 더 많이 공감하는 것 같더라고요. 가족을 세워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아이들과 계속 그림책으로 나누려 하네요~*.*

교과활동 국어 + 체육 + 수학 + 사회

국어 시에는 묵직한 수박 위로 나비가 훨훨!’을 다시 읽고 사실과 의견에 대해 구별해봤네요. 그리고 새롭게 안 사실과 그것에 대한 의견을 써봤답니다.

체육 시간에는 전담선생님과 지난 시간에 이어 T볼 연습을 했다는군요. 캐치볼 연습을 한 후에 실제 T볼을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며 익혔다는군요.

수학 시간에는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과 몇십으로 나누어보는 활동을 했어요. 아이들이 칠판 앞으로 나와서 직접 문제를 풀어보는 기회도 가졌네요~^.^

사회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다녀온 마령 생활사 박물관견학을 중심으로 문화유산 답사 보고서를 써보는 기회를 가졌네요. 많이 안해봐서 조금은 어려움을 겪는 것 같은데 여러 번 반복하면 잘 해내리라 믿어요..

<아이들을 도와주세요>

1. 국어 : 교과서 131쪽 해결하기

2. 수학 : 교과서 71쪽까지 예습하기

이전글 4월 25일 목요일
다음글 4월 23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