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교과 |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빨간 글씨는 제출해야할 과제 |
1 | 수학 | [6수01-14]‘(자연수)÷(자연수)’,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6수01-16]소수의 곱셈과 나눗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3. 소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보아요. | ▸교과서 66-67쪽 ▸교과서 67쪽 마지막 문제 및 영상에서 제시한 문제 |
2 | 영어 | [6영02-07]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영03-03]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4-03]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Lesson1~2 special 1-3 -‘Meena goes to the song contest’이야기를 읽으며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 교과서 39쪽 read and understand 사진찍어 올리기 |
3 | 사회 | [6사05-05]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국민 주권, 권력 분립 등)를 이해하고, 그것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탐구한다. [6사05-06]국회, 행정부, 법원의 기능을 이해하고, 그것이 국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탐구한다. ▸1-3. 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국민 주권의 의미 | ▸교과서 51-53쪽 |
4 | 체육 | [6체02-02]거리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제자리멀리뛰기와 거리도전게임 -제자리멀리뛰기의 바른 제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거리 도전 활동을 해보자. | ▸없음 |
5 | 국어 | [6국02-04]글을 읽고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 [6국03-04]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6국01-06]드러나지 않거나 생략된 내용을 추론하며 듣는다. ▸4. 주장과 근거를 파단해요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기 | ▸교과서 128-129쪽 ▸교과서 128-129쪽 제출 |
6 | 국어 | [6국02-04]글을 읽고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 [6국03-04]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6국01-06]드러나지 않거나 생략된 내용을 추론하며 듣는다. ▸4. 주장과 근거를 파단해요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교과서 130-133쪽 ▸교과서 133쪽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