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교과 |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빨간 글씨는 제출해야할 과제 |
1 | 도덕 | [6도02-03]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주변 사람의 처지를 공감하여 도와주려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봉사, 왜 필요할까요 | ▸교과서 26-29쪽 |
2 | 국어 | [6국02-04]글을 읽고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 [6국03-04]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6국01-06]드러나지 않거나 생략된 내용을 추론하며 듣는다. ▸4. 주장과 근거를 파단해요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 | ▸교과서 122-123쪽 ▸교과서 122쪽 제출 |
3 | 국어 | [6국02-04]글을 읽고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 [6국03-04]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6국01-06]드러나지 않거나 생략된 내용을 추론하며 듣는다. ▸4. 주장과 근거를 파단해요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기 | ▸교과서 124-127쪽 ▸교과서 127쪽 제출 |
4 | 음악 | [6음01-01]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민요의 토리2 -민요의 토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 ▸활동지 나머지 부분 제출 |
5 | 실과 | [6실01-03]주변 가족의 모습을 통해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을 이해하고, 다양한 가족의 가정생활 공통점을 파악하여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6실01-04]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요구에 대하여 서로 간의 배려와 돌봄이 필요함을 이해한다. ▸1-2. 가족의 요구 살피기와 돌봄 - 건강한 가정생활과 가족 구성원의 요구 | ▸갈등 상황 제출(이번주 내로)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