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6월 5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6.05 조회수 13
첨부파일
6월 5일 금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02-03]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604-03]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한다.

[601-03]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5. 글쓴이의 주장(교과서 156~157)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 파악하기(2)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국어

[602-03]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604-03]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한다.

[601-03]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5. 글쓴이의 주장(교과서 158~160)

- 글 읽고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기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3

영어

[601-06]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6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03-04]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줄거리나 목적 등 중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6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Lesson 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과제: 교과서 48쪽 아래 After you read

사진 찍어 올리기

4

수학

[온라인학습 복습]

 

온라인학습 복습

- 온라인학습 기간 동안 공부한 1~4단원 복습하기

 

5

도덕

[601-0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교과서 30~33)

-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6

[601-0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교과서 34~35)

- 내 마음속의 힘을 길러요

 

다음글 6월 4일 일일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