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6월 4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6.04 조회수 13
첨부파일
6월 4일 목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02-03]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604-03]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한다.

[601-03]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5. 글쓴이의 주장(교과서 152~155)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 파악하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영어

[601-06]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6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03-04]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줄거리나 목적 등 중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6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Lesson 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과제: 교과서 48쪽 아래 After you read

사진 찍어 올리기

3

체육

[604-01]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적인 민속표현의 종류와
특징을 탐색한다.

[604-04]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으로 참여한다.

 

(표현) 신나게 폴짝폴짝, 외국의 민속무용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무용 알아보기

 

4

수학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4. 약분과 통분(수학 82~83)

- [탐구 수학] 생활 속에서 약분과 통분 알아보기

 

5

사회

[601-05]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601-06] 우리나라의 산업 구조의 변화와 교통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교과서 67~69)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6

[601-05]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601-06] 우리나라의 산업 구조의 변화와 교통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교과서 70~72)

- 우리나라 산업 발달의 모습 살펴보기

 

이전글 6월 5일 일일학습계획
다음글 6월 3일 일일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