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국02-03]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6국04-03]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한다.
[6국01-03]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 5. 글쓴이의 주장(교과서 152~155쪽)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 파악하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영어
[6영01-06]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6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영03-04]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줄거리나 목적 등 중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6영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 Lesson 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과제: 교과서 48쪽 아래 After you read
사진 찍어 올리기
3
체육
[6체04-01]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적인 민속표현의 종류와 특징을 탐색한다.
[6체04-04]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으로 참여한다.
◎ (표현) 신나게 폴짝폴짝, 외국의 민속무용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무용 알아보기
4
수학
[6수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수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수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수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4. 약분과 통분(수학 82~83쪽)
- [탐구 수학] 생활 속에서 약분과 통분 알아보기
5
사회
[6사01-05]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6사01-06] 우리나라의 산업 구조의 변화와 교통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교과서 67~69쪽)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6
◎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교과서 70~72쪽)
- 우리나라 산업 발달의 모습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