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국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국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40~141쪽)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2)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42~145쪽)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3
영어
[6영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2-06] 자신의 경험이나 계획에 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Lesson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을 할 수 있다.
4
수학
[6수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수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수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수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4. 약분과 통분(수학 74~75쪽, 익힘 50~51쪽)
-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과제:
익힘책 50~51쪽 풀기
5
체육
[6체 01-03] 신체 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 (건강) 게임하며 건강 체력을 길러요
- 저글링 연습법(14단계~)
수업보고 저글링
꼭!!!!!!! 연습하기
6
도덕
[6도 01-0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교과서 26~29쪽)
- 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 보아요
교과서 뒤에 있는
활동자료 1(감정카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