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5월 29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5.29 조회수 10
첨부파일
5월 29일 금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40~141)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2)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6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42~145)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3

영어

[6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02-06] 자신의 경험이나 계획에 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Lesson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을 할 수 있다.

 

4

수학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4. 약분과 통분(수학 74~75, 익힘 50~51)

-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과제:

익힘책 50~51쪽 풀기

5

체육

[601-03] 신체 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건강) 게임하며 건강 체력을 길러요

- 저글링 연습법(14단계~)

과제:

수업보고 저글링

!!!!!!! 연습하기

6

도덕

[601-0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교과서 26~29)

- 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 보아요

과제:

교과서 뒤에 있는

활동자료 1(감정카드) 하기

이전글 6월 1주차(6월 1일 ~ 6월 5일)주간학습계획
다음글 5월 28일 일일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