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5월 25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5.25 조회수 16
첨부파일
5월 25일 월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사회

[6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연구한다.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교과서 51~55)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지진), 대처방법 알아보기

 

2

과학

[601-01] 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601-02]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하여 온도가 같아지는 현상을 관찰하고 물체의 온도 변화를 열의 이동으로 설명할 수 있다.

[601-03]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601-04] 액체나 기체에서 대류 현상을 관찰하고 대류 현상에서 열의 이동을 설명할 수 있다.

 

2. 온도와 열(과학 46~47, 실관 22~25)

- 2단원 마무리

과제: e학습터

활동지 꼭 풀어보기

3

수학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4. 약분과 통분(수학 66~67, 익힘 42~43)

-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1)

과제:

익힘책 42~43쪽 풀기

4

국어

[6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4. 글쓰기의 과정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5

미술

[601-05] 미술 활동에 타 교과의 내용,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다.

[602-05]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603-03] 미술 작품의 내용과 형식을 미술 용어를 활옹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사진으로 보는 세상(교과서 16~17)

- 사진의 활용 찾아보기

- 촬영 방법 익혀 사진 찍기

과제:

1) 미술 활동지

작성하기,

2) 집 근처 풍경

사진 찍어보기

6

이전글 5월 26일 일일학습계획
다음글 5월 4주차(5월 25일 ~ 29일)주간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