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사회
[6사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연구한다.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교과서 51~55쪽)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지진), 대처방법 알아보기
2
과학
[6과01-01] 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6과01-02]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하여 온도가 같아지는 현상을 관찰하고 물체의 온도 변화를 열의 이동으로 설명할 수 있다.
[6과01-03]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6과01-04] 액체나 기체에서 대류 현상을 관찰하고 대류 현상에서 열의 이동을 설명할 수 있다.
◎ 2. 온도와 열(과학 46~47쪽, 실관 22~25쪽)
- 2단원 마무리
★과제: e학습터
활동지 꼭 풀어보기
3
수학
[6수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수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수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수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4. 약분과 통분(수학 66~67쪽, 익힘 42~43쪽)
-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1)
★과제:
익힘책 42~43쪽 풀기
4
국어
[6국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국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4. 글쓰기의 과정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5
미술
[6미01-05] 미술 활동에 타 교과의 내용,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다.
[6국02-05]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6국03-03] 미술 작품의 내용과 형식을 미술 용어를 활옹하여 설명할 수 있다.
◎ 2. 사진으로 보는 세상(교과서 16~17쪽)
- 사진의 활용 찾아보기
- 촬영 방법 익혀 사진 찍기
1) 미술 활동지
작성하기,
2) 집 근처 풍경
사진 찍어보기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