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5월 22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5.22 조회수 17
첨부파일
5월 22일 금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30~132)

- 쓸 내용 떠올리기(2)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605-01] 문학은 가치 있는 내용을 언어로 표현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활동임을 이해하고 문학활동을 한다.

[605-06] 작품에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하여 바람직한 삶의 가치를 내면화하는 태도를 지닌다.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진짜 도둑책 접하기

과제:

1. 책을 보고 처음 든 생각쓰기

2. 책을 보고 궁금한 점 질문하기(2)

3. 어떤 내용일지 예상해보기

3

영어

[6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03-03]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Special1-2

- ‘Hello, school’로 배운 내용을 타 과목과 연계하여 복습할 수 있다.

- ‘Mini Review’1,2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과제:

e-book들어가서

mini work 하고 완료

댓글달기

4

수학

[604-01]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3. 규칙과 대응, 4. 약분과 통분(수학 60~65, 익힘 41)

- 3단원 마무리, 4단원 도입

과제:

익힘책 41쪽 풀기

5

도덕

[601-03]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1. 바르고 떳떳하게(교과서 16~17)

- 올바른 선택을 해요

과제:

정직선언문(교과서 20) 작성하고 찍어서 올리기

6

[601-03]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1. 바르고 떳떳하게(교과서 18~21)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이전글 5월 4주차(5월 25일 ~ 29일)주간학습계획
다음글 5월 21일 일일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