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국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국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28~129쪽)
- 쓸 내용 떠올리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영어
[6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영03-03]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 Special1-1
- ‘Hello, school’로 배운 내용을 타 과목과 연계하여 복습할 수 있다.
- ‘Mini Review’로 1,2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과제:
e-book들어가서
mini work 하고 완료
댓글달기
3
체육
[6체 01-03] 신체 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 (건강) 게임하며 건강 체력을 길러요
- 저글링 연습법(1~4단계, 공 1개)
수업보고 저글링
연습하기
4
수학
[6수04-01]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 3. 규칙과 대응(수학 58~59쪽)
- 도전수학
수학책 60~61쪽 풀기
5
사회
[6사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연구한다.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교과서 42~46쪽)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수업 잘 듣기
6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교과서 47~51쪽)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