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5월25일 - 5월29일(6주) | 만경초등학교 3학년 1반 | | 요일 | 과 목 | 쪽 수 | 단 원 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활동과제 | 월 (25일) | 국 어 | 86-91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안다 (2/2) | 2/8 | 91쪽 | 사 회 | 36-39 | 1.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1/2) | 11/15 | 지역교과서 11쪽 | 체 육 | 26-27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줄넘기 (1/3) | 6/12 | | 국 어 | 92-95 국어활동 22-23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 (1/2) | 3/8 | 92-95쪽 | 자 율 | - | 학급특색(독서교육) | 우리가 만드는 그림책 | 1/1 | | 화 (26일) | 체 육 | 26-27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줄넘기 (2/3) 줄넘기 (3/3) | 7/12 8/12 | | 수 학 | 48-49 | 2. 평면도형 | [탐구수학]놀이터를 만들어 볼까요 | 10/10 | 48-49쪽 | 국 어 | 92-95 국어활동 22-23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 (2/2) | 4/8 | 국어활동 22-23 | 음 악 | 12~13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안녕 | 5/19 | | 도 덕 | 18-21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며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 가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 4/4 | | 수 (27일) | 수 학 | 50-51(33) | 3. 나눗셈 | 단원 도입 | 1/9 | 50-51쪽 | 국 어 | 96-101 국어활동 24-38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다 (1/2) | 5/8 | 96-97쪽 | 미 술 | 20 | 1-3. 조형 요소와 놀아요 | 조형 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4/6 | | 미 술 | 20 | 1-3. 조형 요소와 놀아요 | 조형 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5/6 | 감정툰에 표현하기 | 영 어 | 26-27 | 3. It's a Monkey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듣고 따라 말하기, 'A Monkey and a Banana' 챈트 하기, 그림 보고 알아맞히기 놀이 하기 | 2/4 | | 목 (28일) | 국 어 | 96-101 국어활동 24-38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다 (2/2) | 6/8 | 100-101쪽 | 과 학 | 18-19(10) 20-21(11)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 5/6 6/6 | 실관 10-11쪽 | 사 회 | 36-39 | 1.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2/2) | 12/15 | 지역교과서 11쪽 | 음 악 | 12~13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안녕 | 6/19 | | 체 육 | 28-29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훌라후프 (1/2) | 9/12 | | 금 (29일) | 영 어 | 28-29 | 3. It's a Monkey | ♤그림 보고 말하기, 'Hello, I'm Zeeto' 노래 부르기, 가위바위보 놀이 하기 | 3/4 | | 국 어 | 102-107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1/2) | 7/8 | 어른께서 하신 말씀을 친구 또는 선생님께 전달하는 말로 바꾸기 | 수 학 | 52-53(34-35) | 3. 나눗셈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2/9 | 34-35쪽 | 체 육 | 28-29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훌라후프 (2/2) | 10/12 | | 동아리 | - | 컬러링부 동아리활동 | 감정툰 색칠하기_동아리활동 | 1/1 | | 국 어 | 102-107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2/2) | 8/8 | 104-105쪽 |
주간학습안내 5월18일 - 5월22일(5주) | 만경초등학교 3학년 1반 | 매일과제 : 일일수학 18-20번 | 요일 | 과 목 | 쪽 수 | 단 원 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활동과제 | 월 (18일) | 국 어 | 74-77 국어활동 16-17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2/2) | 5/9 | 국활 17쪽 | 사 회 | 29-32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9/15 | 디지털영상지도로 고장을 본 느낌 이야기하기 | 과 학 | 36-37(18) | 2. 물질의 성질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2/2) | 8/11 | 실관 18쪽 | 과 학 | 38-39(19)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한 연필꽂이 설계하기 (1/2) | 9/11 | 실관 19쪽 | 자 율 | - | 안전교육 |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 1/1 | | 화 (19일) | 체 육 | 24-25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맨손 체조 (1/3) | 3/12 | | 수 학 | 40-41(28-29) | 2. 평면도형 | 직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6/10 | 수익 28-29쪽 | 수 학 | 42-43(30-31) | 2. 평면도형 |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7/10 | 수익 30-31쪽 | 국 어 | 78-81 국어활동 18-20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1/2) | 6/9 | 80-81쪽 | 국 어 | 78-81 국어활동 18-20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2/2) | 7/9 | 국활 20쪽 3번 | 수 (20일) | 수 학 | 44-45 | 2. 평면도형 | [생각수학]그림 속에 숨은 도형의 수를 찾아볼까요 | 8/10 | 수학 44-45쪽 | 국 어 | 82-85 | 2. 문단의 짜임 | 문단 만드는 놀이를 할 수 있다 (1/2) | 8/9 | 84-85쪽 | 미 술 | 18-19 | 1-3. 조형 요소와 놀아요 | 조형 요소 찾아보기 | 1,2/6 | | 미 술 | 20 | 1-3. 조형 요소와 놀아요 | 조형 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3/6 | 감정툰 점,선,면 중 1가지로 표현하기 | 국 어 | | ◆소방훈련 | ◆소방훈련 | 1/1 | | 목 (21일) | 국 어 | 82-85 | 2. 문단의 짜임 | 문단 만들기 놀이, 3단원 낱말학습 | 9/9 | 11시 방송 | 과 학 | 16-17(9)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4/6 | 실관 9쪽 | 사 회 | 33-35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10/15 | 우리고장 김제 10쪽 | 음 악 | 24~25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세계 어린이들의 노래 | 16/19 | | 체 육 | 24-25 | ②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맨손 체조 (2/3) 맨손 체조 (3/3) | 4/12 5/12 | | 금 (22일) | 영 어 | 22-23 | 2. What's This? | ♤역할놀이 하기, 듣고 활동하기, 그림 보고 말하기, 실제 의사소통 활동하기 | 4/4 | | 국 어 | 86-91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안다 (1/2) | 1/8 | 90쪽 | 수 학 | 46-47 | 2. 평면도형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9/10 | 수학 46-47쪽 | 동아리 | - | 컬러링부 동아리활동 | 다섯 가지 색으로만 칠하기_동아리활동 | 1/1 | 감정툰 | 과 학 | 38-39(19)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한 연필꽂이 설계하기 (2/2) | 10/11 | 실관 19 | 과 학 | 42-43(20-23)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11/11 | 실관 20-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