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저마다의 개성이 뚜렷한 12명의 친구들이 모여 즐겁게 생활하는 3학년 꿈쟁이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배려와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꿈쟁이들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4명 / 여 8명

5월 2주 온라인 주간학습 안내

이름 조성화 등록일 20.05.12 조회수 19

주간학습안내

 

511- 515(4)

만경초등학교 3학년 1

매일과제 : 일일수학 11~15

요일

과 목

쪽 수

단 원 명

학 습 내 용

차시

활동과제

(11)

국 어

국어학습지

2. 문단의 짜임

2단원 어휘 학습

 

낱말공부 학습지 풀기

사 회

10-25

1. 우리 고장의 모습

학습정리 하기

7/15

정리학습지 풀기

국 어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

1/1

 

과 학

36-37(18)

2. 물질의 성질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1/2)

7/11

실관 18

자 율

-

학급특색(독서교육)

책 광고문 만들기

1/1

광고문 만들기

(12)

체 육

36-37

(건강활동)1. 건강 생활의 첫걸음

질병 예방

7/7

 

수 학

28-29(19)

30-33(20-21)

2. 평면도형

단원 도입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10

2/10

수익 19~21

국 어

66-69

2. 문단의 짜임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눌 수 있다

1/9

설명하는 글을 써 본 경험 댓글에 적기

음 악

26~27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음악과 함께 행진해요

18/19

19/19

 

도 덕

14-17

1. 나와 너, 우리 함께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3/4

 

(13)

수 학

34-35(22-23)

2. 평면도형

각을 알아볼까요

3/10

수익 22-23

국 어

70-73

2. 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1/2)

2/9

71쪽 풀기

미 술

9-10

1. 형과 색

따뜻한 느낌의 색, 차가운 느낌의 색

색의 느낌 표현하기

1/4

2/4

 

미 술

11

1. 형과 색

도깨비 뿅망치 만들기

3/4

완성작품 사진 올리기

영 어

18-19

2. What's This?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듣고 따라 말하기, 'I'm Sorry' 챈트 하기, 물건 알아맞히기 놀이 하기

2/4

 

(14)

국 어

70-73

2. 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2/2)

3/9

72-73쪽 풀기

과 학

14-15(8)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3/6

실관 8

사 회

26-28

1. 우리 고장의 모습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8/15

 

음 악

24~25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세계 어린이들의 노래

17/19

 

자 율

 

재난대응훈련

재난대응훈련_자율활동

1/1

 

수 학

36-37(24-25)

2. 평면도형

직각을 알아볼까요

4/10

수익 24-25

(15)

영 어

20-21

2. What's This?

그림 보고 말하기, 'What's This?' 노래 부르기, 물건 추측하기 놀이 하기

3/4

 

국 어

74-77

국어활동 16-17

2. 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1/2)

4/9

74-77쪽 읽고 풀기

수 학

38-39(26-27)

2. 평면도형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5/10

수익 26-27

체 육

83-87

(경쟁활동)1. 술래를 피하여 안전한 곳으로

단원 도입, 술래 피하기형 경쟁 활동의 의미와 특성, 주요 전략

1/10

 

동아리

-

컬러링부 동아리활동

감정툰 색칠하기

1/1

감정툰 색칠하기

 

 

 

 

이전글 5월 3,4주 온라인 학습 주간안내
다음글 5월 1주 온라인 주간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