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5월11일 - 5월15일(4주) | 만경초등학교 3학년 1반 | 매일과제 : 일일수학 11~15번 | 요일 | 과 목 | 쪽 수 | 단 원 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활동과제 | 월 (11일) | 국 어 | 국어학습지 | 2. 문단의 짜임 | 2단원 어휘 학습 | | 낱말공부 학습지 풀기 | 사 회 | 10-25 | 1. 우리 고장의 모습 | 학습정리 하기 | 7/15 | 정리학습지 풀기 | 국 어 | | ◆다문화교육 | ◆다문화교육 | 1/1 | | 과 학 | 36-37(18) | 2. 물질의 성질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1/2) | 7/11 | 실관 18쪽 | 자 율 | - | 학급특색(독서교육) | 책 광고문 만들기 | 1/1 | 광고문 만들기 | 화 (12일) | 체 육 | 36-37 | (건강활동)1. 건강 생활의 첫걸음 | ♤질병 예방 | 7/7 | | 수 학 | 28-29(19) 30-33(20-21) | 2. 평면도형 | 단원 도입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1/10 2/10 | 수익 19~21쪽 | 국 어 | 66-69 | 2. 문단의 짜임 |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1/9 | 설명하는 글을 써 본 경험 댓글에 적기 | 음 악 | 26~27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음악과 함께 행진해요 | 18/19 19/19 | | 도 덕 | 14-17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 3/4 | | 수 (13일) | 수 학 | 34-35(22-23) | 2. 평면도형 | 각을 알아볼까요 | 3/10 | 수익 22-23쪽 | 국 어 | 70-73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1/2) | 2/9 | 71쪽 풀기 | 미 술 | 9-10 | 1. 형과 색 | ♧ 따뜻한 느낌의 색, 차가운 느낌의 색 ♧색의 느낌 표현하기 | 1/4 2/4 | | 미 술 | 11 | 1. 형과 색 | 도깨비 뿅망치 만들기 | 3/4 | 완성작품 사진 올리기 | 영 어 | 18-19 | 2. What's This?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듣고 따라 말하기, 'I'm Sorry' 챈트 하기, 물건 알아맞히기 놀이 하기 | 2/4 | | 목 (14일) | 국 어 | 70-73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2/2) | 3/9 | 72-73쪽 풀기 | 과 학 | 14-15(8)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3/6 | 실관 8쪽 | 사 회 | 26-28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8/15 | | 음 악 | 24~25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세계 어린이들의 노래 | 17/19 | | 자 율 | | ◆재난대응훈련 | ◆재난대응훈련_자율활동 | 1/1 | | 수 학 | 36-37(24-25) | 2. 평면도형 | 직각을 알아볼까요 | 4/10 | 수익 24-25쪽 | 금 (15일) | 영 어 | 20-21 | 2. What's This? | ♤그림 보고 말하기, 'What's This?' 노래 부르기, 물건 추측하기 놀이 하기 | 3/4 | | 국 어 | 74-77 국어활동 16-17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1/2) | 4/9 | 74-77쪽 읽고 풀기 | 수 학 | 38-39(26-27) | 2. 평면도형 |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 5/10 | 수익 26-27쪽 | 체 육 | 83-87 | (경쟁활동)1. 술래를 피하여 안전한 곳으로 | ♤단원 도입, 술래 피하기형 경쟁 활동의 의미와 특성, 주요 전략 | 1/10 | | 동아리 | - | 컬러링부 동아리활동 | 감정툰 색칠하기 | 1/1 | 감정툰 색칠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