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학습안내               5월11일 - 5월15일(4주)  | 만경초등학교 3학년 1반   |  매일과제 : 일일수학 11~15번  |  요일  | 과 목  | 쪽  수  | 단 원 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활동과제  |  월 (11일)  | 국 어  | 국어학습지  | 2. 문단의 짜임  | 2단원 어휘 학습  |        | 낱말공부 학습지 풀기  |  사 회  | 10-25  | 1. 우리 고장의 모습  | 학습정리 하기  | 7/15  | 정리학습지 풀기  |  국 어  |        | ◆다문화교육  | ◆다문화교육  | 1/1  |        |  과 학  | 36-37(18)  | 2. 물질의 성질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1/2)  | 7/11  | 실관 18쪽  |  자 율  | -  | 학급특색(독서교육)  | 책 광고문 만들기  | 1/1  | 광고문 만들기  |  화 (12일)  | 체 육  | 36-37  | (건강활동)1. 건강 생활의 첫걸음  | ♤질병 예방  | 7/7  |        |  수 학  | 28-29(19) 30-33(20-21)  | 2. 평면도형  | 단원 도입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1/10 2/10  | 수익 19~21쪽  |  국 어  | 66-69  | 2. 문단의 짜임  |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1/9  | 설명하는 글을 써 본 경험 댓글에 적기  |  음 악  | 26~27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음악과 함께 행진해요  | 18/19 19/19  |        |  도 덕  | 14-17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 3/4  |        |  수 (13일)  | 수 학  | 34-35(22-23)  | 2. 평면도형  | 각을 알아볼까요  | 3/10  | 수익 22-23쪽  |  국 어  | 70-73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1/2)  | 2/9  | 71쪽 풀기  |  미 술  | 9-10  | 1. 형과 색  | ♧ 따뜻한 느낌의 색, 차가운 느낌의 색 ♧색의 느낌 표현하기  | 1/4 2/4  |        |  미 술  | 11  | 1. 형과 색  | 도깨비 뿅망치 만들기  | 3/4  | 완성작품 사진 올리기  |  영 어  | 18-19  | 2. What's This?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듣고 따라 말하기, 'I'm Sorry' 챈트 하기, 물건 알아맞히기 놀이 하기  | 2/4  |        |  목 (14일)  | 국 어  | 70-73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2/2)  | 3/9  | 72-73쪽 풀기  |  과 학  | 14-15(8)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3/6  | 실관 8쪽  |  사 회  | 26-28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8/15  |        |  음 악  | 24~25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세계 어린이들의 노래  | 17/19  |        |  자 율  |        | ◆재난대응훈련  | ◆재난대응훈련_자율활동  | 1/1  |        |  수 학  | 36-37(24-25)  | 2. 평면도형  | 직각을 알아볼까요  | 4/10  | 수익 24-25쪽  |  금 (15일)  | 영 어  | 20-21  | 2. What's This?  | ♤그림 보고 말하기, 'What's This?' 노래 부르기, 물건 추측하기 놀이 하기  | 3/4  |        |  국 어  | 74-77 국어활동 16-17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1/2)  | 4/9  | 74-77쪽 읽고 풀기  |  수 학  | 38-39(26-27)  | 2. 평면도형  |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 5/10  | 수익 26-27쪽  |  체 육  | 83-87  | (경쟁활동)1. 술래를 피하여 안전한 곳으로  | ♤단원 도입, 술래 피하기형 경쟁 활동의 의미와 특성, 주요 전략  | 1/10  |        |  동아리  | -  | 컬러링부 동아리활동  | 감정툰 색칠하기  | 1/1  | 감정툰 색칠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