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5-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10.27 화 국어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글쓰기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20.11.04 | 조회수 | 9 |
책을 많이 읽거나 글을 좀 쓴다 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글을 보고 성격이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그 사람의 지식과 경험까지 보이는 건 당연한 소리지요. 글을 쓸 때는 나의 지식과 경험이 들어갈 수 밖에 없답니다. 여러분들 글 쓸 주제를 선정할 때 더꿈이 둘다 곰아저씨 농장을 방문한 것을 썼어요. 그런데 우리 하*이는 단 세줄로 끝나네요. nonono~~ 하*이가 그곳에서 얻어온 지식과 경험은 3줄로 부족하죠. 곰아저씨와 처음 인연을 맺게 된 계기. 부화 실패 후 다시 연락을 드리고. 금수남 병아리를 얻어오고, 또 거기서 20여종의 다양한 닭을 보고, 부화하고 있는 장면을 보고 여담으로 토끼와 기니피그, 물고기 떼까지 보고 앞으로 병아리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하는 다짐 궁금한 게 해결되었던 것들,,, 이렇게 대충 써봐도 5가지가 넘네요.^^ 선생님이 배경지식을 활성화 시켜주니 아~~~~~~~~하는 하*이. 우리 하*이 많이 성장했어요. 글쓰기 실력도 제법 늘었고요. 무엇보다 글쓰는 것에 대한 공포가 학년초보다 많이 줄었답니다. 사람도 계속 만나보면 익숙하듯, 글도 계속 써보면 익숙해지는 거 같아요, 그나저나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10월이 다가네요. 흘러가는 시간을 잡고만싶지만 속절없이 흘러가네요. |
이전글 | 10. 28 수 학예회 대사짜기 |
---|---|
다음글 | 10. 26 월 익산은 정말 백제의 수도였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