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5-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7.27 도형의 넓이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20.07.27 | 조회수 | 12 |
정사각형, 직사각형, 평행사변형, 삼각형, 오늘은 마름모까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앞에 것을 알아야 뒤의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았죠?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직사각형과 평행사변형의 모양으로 만들었답니다. 그래서 삼각형의 넓이 구하는 공식을 알아낼 수 있었죠. 마름모의 대각선을 잘라내어 다른 모양의 평행사변형2개로 만들 수 있었는데 나머지 하나를 알아내는 데 여러분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아무래도 삼각형의 너비가 좁아지니 평행사변형으로 추측하는게 쉽지 않았나봐요. 그래도 선생님이 약간의 힌트를 주니 스스로의 힘으로 마름모를 평행사변형으로 변형시켰네요.
다음 도형은 사다리꼴인데요~ 사다리꼴 또한 앞에서 배운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야 공식을 뽑아낼 수 있어요. 수학 익힘을 오랜만에 확인했더니, 이번 단원을 하나도 안 푼 학생이 있었어요.. 그럼 안되죠.. 훈련을 안하면 계속 잊어버릴 수 있답니다. 다음에 숙제 해오기를 선생님이 기대할게요.
|
이전글 | 7.28 비누 만들기 |
---|---|
다음글 | 7.24 금 민첩성 기르기 운동+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