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3(수) | 5. 14.(목) | 5. 15.(금) | 5. 18.(월) | 5. 19.(화) | 1 교시 EBS | 교과 | 국어 | 봄 | 국어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좋아하는 책을 친구에게 소개하기 | 어떤 표정일까요 | 마음을 나타내는 말 알기 |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마음을 표현하기 |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어요 | 주요 활동 | - 좋아하는 책을 친구에게 소개하기 | - 여러 가지 표정을 표현하기 -마음신호등표현놀이하기 | - 마음을 나타내는 말 알기 | -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마음을 표현하기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재미있는모양만들기 | 참고자료 | 국어 43~45쪽, 국어활동 17쪽 | 봄 44~47쪽 | 국어 46~51쪽 | 국어 52~57쪽, 국어활동 18~19쪽 | 수학 54~57쪽, 수학익힘 36쪽 | 2 교시 EBS | 교과 | 수학 | 수학 | 안전한생활 | 수학 | 봄 | 학습주제 | 오각형과 육각형을 알아볼까요 | 내 몸을 살펴봐 |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해요 | 여러 가지 모양으로 쌓아 볼까요 | 나를 소개합니다 | 주요 활동 | -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 - 똑같은 모양으로 쌓아 보기 | -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주의할 점 알기 - 식중독3대예방수칙알기 -감염병에걸리지않기위한예방법알기 | - 여러 가지 모양으로 쌓아 보기 | -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친구에게나를소개하고,미래의나의모습을그리기 | 참고자료 | 수학 46~49쪽, 수학익힘 30~31쪽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2학년 안전한 생활 20~25쪽 | 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 봄 48~49쪽, 52~57쪽 | 3 교시 | 교과 | 봄 | 봄 | 봄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2. 봄이 오면 | 2. 봄이 오면 | 나의 봄은 어땠나요 | 3. 마음을 나누어요 | 2. 여러 가지 도형 | 주요 활동 | 봄 오감수업 딸기의 단면을 관찰하고 딸기를 직접 씻어서 먹어보기 | 봄꽃 화분 꾸미기 <활동지> | 봄에 있었던 일을 생각해 보기 <활동지> | 바른 글씨 쓰기 | 생활 속에서 도형 찾기 | 참고자료 | 봄 120~121쪽 딸기 | 봄 120~121쪽, 부록 | 봄 126~127쪽 | <활동지> |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봄 | 국어 | 봄 | 봄 | 봄 | 학습주제 | 2. 봄이 오면 | 2. 자신 있게 말해요 | 나의 봄은 어땠나요 | 알쏭달쏭 나 | 알쏭달쏭 나 | 주요 활동 | 봄 오감수업 딸기쨈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가족과 함께 먹기 | 바른 글씨 쓰기 <활동지> | 봄 날씨와 관련된 경험 카드 만들기 <활동지> | 나의 어린시절과 달라진 점 찾기 <활동지> | 마음 신호등 표현 놀이하기 <활동지> | 참고자료 | 봄 120~121쪽 딸기쨈, 식빵 | <활동지> | 봄 126~127쪽, 부록 | 봄 34~35쪽 | 봄 46~47쪽 | 5 교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봄 | 봄 | 봄 | 학습주제 | 독서교육 | 스승의 날 | 봄이 오면’ 안녕! | 알쏭달쏭 나 | 몸 쑥쑥 마음 쑥쑥 | 주요 활동 | 그림책 1권 읽고, 독후활동 하기 | 스승의 날 편지쓰기 | 단원 내용 정리하기 <활동지> | 내가 좋아하는 것 알아보고 가족에게 자신있게 말하기 <활동지> |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계획하고 실천하기 <활동지> | 참고자료 | <활동지> | <활동지> | 봄 128~129쪽 | 봄 34~35쪽 | 봄 48~49쪽 | 6 교 시 | 교과 | | | 국어 | 봄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2. 자신 있게 말해요 | 1. 알쏭달쏭 나 | 독서교육 | 주요 활동 | 날씨 경험카드로 경험 말하기 | 닮고 싶은 사람 소개하기 | 그림책 1권 읽고, 독후활동 하기 | 참고자료 | <활동지>, 4교시때 만든 경험카드 | 봄 52~53쪽 <활동지> | <활동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