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3-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더불어 꿈꾸는 교실, 미덕이 가득한 교실
  • 선생님 : 김은영
  • 학생수 : 남 1명 / 여 1명

더꿈공간 60호 5.27(월)-비밀의 문, 어림하기, 조사하기

이름 김은영 등록일 19.05.27 조회수 17

6.일이 일어난 까닭을 배우고 있는데,

교과서에 사용된 동화 비밀의 문을

우리가 원인과 결과에 맞게 대사를 만들었습니다.

비밀의 문은 삽화로만 구성된 동화책이랍니다. 그래서

삽화만을 참고해서 내용을 자신이 상상할 수 있지요.

비밀의 문에 들어가게 되어 무지개 나라를 구하는 과정까지,

원인과 결과에 맞게 잘 구연해주었습니다. 정말 누가 동화를

읽어주는 것처럼 흥미진진했죠. 다음시간에는 국어활동으로 6단원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수학시간에 mm, cm, km, m 길이의 단위에 대해 배웠습니다.

단위들끼리의 관계를 생각하니 훨씬 복잡하죠?

어림하는 것을 잘한다는 것은 정확하게 길이를 재는 것보다

훨씬 고차원적인 일인 거 같아요. 자신이 단위를 잘 파악해야 어림도 할 수 있는 거니까요.

어림을 하면서 mm, cm, km, m 의 길이감각이 훨씬 길러진 거 같아요.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조사하면서 키워드를 쳐도 잘 나오지 않았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많은 시간을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으면서 헤매기만 한 거 같지만

위의 깨달음을 얻었다면 정말 큰 것을 얻은 거예요.

좋은 정보통이 있지만 내가 그걸 잘 써먹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랍니다.

다행히 선생님이 키워드를 주어서 몇 가지를 찾긴 했지만 다음 사회시간에는

그것을 나와, 친구, 선생님이 알아보기 쉽게 정리할 거예요.  

이전글 더꿈공간 61호 5.28(화)-흡연예방교육주간
다음글 더꿈공간 59호 5.24(금)-마음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