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3-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더꿈공간 60호 5.27(월)-비밀의 문, 어림하기, 조사하기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19.05.27 | 조회수 | 17 |
6.일이 일어난 까닭을 배우고 있는데, 교과서에 사용된 동화 비밀의 문을 우리가 원인과 결과에 맞게 대사를 만들었습니다. 비밀의 문은 삽화로만 구성된 동화책이랍니다. 그래서 삽화만을 참고해서 내용을 자신이 상상할 수 있지요. 비밀의 문에 들어가게 되어 무지개 나라를 구하는 과정까지, 원인과 결과에 맞게 잘 구연해주었습니다. 정말 누가 동화를 읽어주는 것처럼 흥미진진했죠. 다음시간에는 국어활동으로 6단원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수학시간에 mm, cm, km, m 길이의 단위에 대해 배웠습니다. 단위들끼리의 관계를 생각하니 훨씬 복잡하죠? 어림하는 것을 잘한다는 것은 정확하게 길이를 재는 것보다 훨씬 고차원적인 일인 거 같아요. 자신이 단위를 잘 파악해야 어림도 할 수 있는 거니까요. 어림을 하면서 mm, cm, km, m 의 길이감각이 훨씬 길러진 거 같아요.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조사하면서 키워드를 쳐도 잘 나오지 않았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많은 시간을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으면서 헤매기만 한 거 같지만 위의 깨달음을 얻었다면 정말 큰 것을 얻은 거예요. 좋은 정보통이 있지만 내가 그걸 잘 써먹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랍니다. 다행히 선생님이 키워드를 주어서 몇 가지를 찾긴 했지만 다음 사회시간에는 그것을 나와, 친구, 선생님이 알아보기 쉽게 정리할 거예요. |
이전글 | 더꿈공간 61호 5.28(화)-흡연예방교육주간 |
---|---|
다음글 | 더꿈공간 59호 5.24(금)-마음가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