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서로 존중하는 4학년 4반

  • 선생님 : 이하은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생태통로(3)-계획하여 만들어보기

이름 이하은 등록일 21.07.08 조회수 106
첨부파일

생태통로 세 번 째 시간으로 생태통로의 위치와 종류, 형태를 계획한 후 레고로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지난 시간까지 아이들과 책의 도입부를 읽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물들을 위한 길을 만들 필요성에 대해서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국립생태원 사이트를 통해서 우리 나라에 설치되어 있는 전국의 생태통로를 탐색해보고

우리 군산시에 있는 4곳의 생태통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아이들이 군산시의 지도를 보며 어느 곳에 생태통로를 지어야 효과적일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산과 산 사이 도로가 있는 곳에 생태통로가 있어야 함을 아이들이 잘 찾아주었습니다.)

 

그 후 다양한 동물들을 위한 생태통로를 설계한 후 레고를 활용해 직접 생태통로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동물을 위한 생태통로인지/나만의 생태통로의 특징/실현 가능성이 있는지를 염두에 두며 3시간에 걸쳐 만들었는데요~

 

레고를 처음 해본다고 초반에 어려워하던 친구들도 고사리손으로 만들어가며 즐겁고 재밌게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단체사진만 올리고 개별적인 작품사진은 추후 문자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ㅡ^

이전글 4학년 체육대회
다음글 <생태통로>(2) - 생태통로를 알고 평화로운 동물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