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 1월 4일(월) ~ 1월 8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국어 | <등교 수업> | 과학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Lesson 12.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 4. 물체의 운동 | 4.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 | 학생활동 및 과제 | 복습 퀴즈게임 풀기 |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기 | | 여러 가지 물체의 운동 | 평시조 ‘동창이’ | 학습자료 | Kahoot | 국어-나 168~171쪽, 활동지, 동영상 | | 과학 78~79쪽, 실험관찰 41쪽 | 음악 80~81쪽, 동영상 | 2 | 교과 | 창체-진로 | 창체-진로 | | 창체-진로 | 창체-진로 | 학습주제 (단원) | | | | | | 학생활동 및 과제 | 직업의 미래 미래의 직업 | 펭수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경찰, 치어리더 | | 펭수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가수, 크리에이터 | 펭수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 -쇼호스트, 모델 | 학습자료 | 동영상 | | | | | 3 | 교과 | 국어 | 과학 |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 3. 날씨와 우리 생활 | |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 4. 표현 | 학생활동 및 과제 | <토이스토리1> 감상 후 활동지 해결하기 | 날씨와 우리 생활 정리 | | <토이스토리2> 감상 후 활동지 해결하기 | 강강술래 익히기 | 학습자료 | 동영상, 활동지 | 과학 70~71쪽, 실험관찰 38~39쪽 | | 동영상, 활동지 | 교과서 98쪽~99쪽 | 4 | 교과 | 국어 | 과학 |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 4. 물체의 운동 | |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 6. 평균과 가능성 | 학생활동 및 과제 | <토이스토리1> 감상 후 활동지 해결하기 | 물체의 운동 나타내기 | | <토이스토리2> 감상 후 활동지 해결하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수로 표현하기 | 학습자료 | 동영상, 활동지 | 과학 76~77쪽, 실험관찰 40쪽 | | 동영상, 활동지 | 수학 136~139쪽, 수익 90~91쪽 | 5 | 교과 | 체육 | 수학 | | 음악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4. 표현 | 6. 평균과 가능성 | | 4.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 | 2. 일제의 침략과 광복을 위한 노력 | 학생활동 및 과제 | 탈춤 기본동작 익히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비교하기 | | 무지개 너머 -오즈의 마법사 | 을사늑약의 과정과 항일 의병의 노력 | 학습자료 | 교과서 96쪽~97쪽 | 수학 134~135쪽, 수익 88~89쪽 | | 음악 78~79쪽, 동영상 | 사회 113~116쪽, 동영상, 활동지 | 6 | 교과 | 수학 | 사회 |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6. 평균과 가능성 | 1. 새로운 사회를 위한 움직임 | | 2. 일제의 침략과 광복을 위한 노력 | <감축기로 인해 수업 없음> | 학생활동 및 과제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말로 표현하기 | 동학 농민 운동 | | 대한 제국 시기 자주독립과 근대화를 위한 노력 | | 학습자료 | 수학 132~133쪽, 수익 86~87쪽 | 사회 106~107쪽, 동영상, 활동지 | | 사회 109~112쪽, 동영상, 활동지 | | 학습 안내 | . 매일매일 강좌를 수강한 후 배움공책에 배운 내용을 기록하세요. . 각 교과별 교과서 문제 해결 부분을 스스로 풉니다. . e학습터 게시판 공지사항을 잘 확인 후 과제를 제출하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