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 9월 14일(월) ~ 9월 18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사회 | <등교 수업>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8. I went to the beach.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 | 2. 생물과 환경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학생활동 및 과제 |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 묻고 답하기 | 역사는 왜 배우는가? 고조선 성립 | |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학습자료 | 교과서 98~99쪽 | 교과서 | | 과학 28~29쪽 실관 15쪽 | 교과서 12~13쪽 | 2 | 교과 | 도덕 | 체육 | | 도덕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2. 도전 |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학생활동 및 과제 |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 알아보기 | 다양한 공을 멀리 던지기 (던지기와 밀기의 차이점) | | 개인정보, 저작권을 존중하는 방법 알아보기 | 반올림 알아보기 | 학습자료 | 교과서 84~87쪽 | 교과서 52쪽 | | 교과서 88~89쪽 | 수학 20~21쪽, 수익 16~17쪽 | 3 | 교과 | 국어 | 영어 |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8. I went to the beach. | | 2. 도전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 학생활동 및 과제 |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하기(2) | Look and say | | 가벼운 공 던지기 (언더핸드 던지기) | 신라의 통일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과정 알아보기 | 학습자료 | 교과서 40~45쪽 | 교과서 100~101쪽 | | 교과서 53쪽 | 교과서 18~19쪽 | 4 | 교과 | 수학 | 과학 |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학생활동 및 과제 | 올림 알아보기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여 대화 나누기(2) | 산조의 특징을 알고 다양한 산조 감상하기 | 학습자료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교과서 10~11쪽 | | 교과서 46~59쪽 | 교과서 66쪽 | 5 | 교과 | 미술 | 실과 |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단원) | 3. 조형 원리의 세계 | 3. 옷 입기와 의생활 예절 |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4. 안전한 옷차림 | 학생활동 및 과제 | 아쿠아리움 그리기 | 알맞은 옷차림 옷 관리의 중요성 | | 버림 알아보기 | 나이에 맞는 옷차림 | 학습자료 | 원근법을 이용한 그리기 숙제 | 교과서 90~91쪽 | | 수학 18~19쪽, 수익 14~15쪽 | 교과서 93~94쪽 | 6 | 교과 | 미술 | 국어 | | 사회 | 동아리 | 학습주제 (단원) | 3. 조형 원리의 세계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 미술부 | 학생활동 및 과제 | 아쿠아리움 그리기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여 대화 나누기(1) | |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과정 알아보기 | 과장해서 그리기 | 학습자료 | 원근법을 이용한 그리기 숙제 | 교과서 46~59쪽 | | 교과서 14~16쪽 | 자신이 싫어하는 음식 과장해서 그리기 숙제 | 학습 안내 | . 매일매일 강좌를 수강한 후 배움공책에 배운 내용을 기록하세요. . 각 교과별 교과서 문제 해결 부분을 스스로 풉니다. . e학습터 게시판 공지사항을 잘 확인 후 과제를 제출하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