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알아주는 너!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나! 너! 우리!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6명 / 여 8명

11월 10일!

이름 정지혜 등록일 20.11.10 조회수 13
첨부파일

오늘 스포츠클럽 리그전 예선을 하는 날인데 날씨가 좋아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1교시에는 주말에 숙제로 내준 학습지 문제 풀이를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4단원 소수의 곱셈을 시작하였습니다. 소수와 자연수의 곱셈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습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1반과 2반의 리그전을 실시하였는데 남학생은 축구, 여학생은 피구를 하였습니다. 여학생들은 정말 압도적으로 피구를 잘하더라구요~ 키가 크고 날렵해서 그런지 정말 옆에서 보는 저도 무서울 정도로 잘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남학생들도 열심히 했지만 아쉽게도 2:12반에 졌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땀 흘리며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경기를 하는 모습이 참 예쁘더라구요! 너무 움직임이 적은 요즘 신나게 뛰면서 1시간 보내서 좋았습니다.

4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외래어를 순화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퀴즈로 간단하게 풀어보고 우리말 바르게 사용하기를 알리는 만화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시를 들어주면서 저도 모르게 줄임말을 사용하니까 우리 친구들이 바로 알고 잘못된 사용이라고 알려주더라구요! 5~6교시에는 미술시간으로 지금 조선의 후기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 것과 연관지어 조선 후기 민화 수틀액자 꾸미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패브릭마카를 처음 써본다는 우리 친구들! 패브릭마카로 직접 색칠을 하니까 무척이나 신기해하고 재미있어 했습니다.

등교하기 전에 아프면 일단은 등교하지 않고 자가진단에 체크해주시면 출석인정 됩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신경써주세요~~

 

이전글 11월 11일!
다음글 11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