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알아주는 너!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나! 너! 우리!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6명 / 여 8명

10월 16일!

이름 정지혜 등록일 20.10.16 조회수 9
첨부파일

우리 친구들이 일주일 중 가장 좋아하는 금요일입니다! 매일노트에 금요일이 되면 주말이 시작되어서 좋다고 쓰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오늘 1~2교시에는 사회시간으로 후삼국시대와 고려의 건국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견훤, 궁예의 이야기와 왕건의 이야기로 2시간을 쉬는시간 없이 꽉 채워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사회시간은 2시간 연속으로 해도 잘 듣더라구요~~ 최대한 재미있게 이야기 중심으로 해주고 있고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함께 맞장구를 쳐주면서 수업이 진행이 되고 있어 가정에서도 역사와 관련된 책들을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교시에는 음악시간으로 노을노래에 대해서 배워보고 셈여림과 박자치기까지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사를 나누어 자신이 맡은 부분 그림으로 표현하기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그림을 가지고 노을 노래와 합쳐서 보여줄 예정입니다.

4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토론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1140~1250, 점심 먹고 와서 다시 한번 최종 정리하는데 20분이 더 걸렸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사전에 사형제도는 폐지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찬반을 정리해서 오도록 하였는데 생각보다 내실있게 준비해왔습니다. 그리고 임의로 찬성과 반대의 팀을 나누어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고 입장을 정리하는 시간을 주었습니다. 토론의 절차에 따라 수업을 진행하였고 우리 친구들이 반론하기도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여 활발하게 잘 이루어졌습니다. 처음 시작 전에는 사형제도 폐지와 존재의 입장이 9:14 였는데 토론이 끝나고는 11:12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현재 우리나라의 사형제도의 여부와 각 입장별 사례를 들어서 설명을 다시 한번 해주고 마무리하였습니다.

5~6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분수의 곱셈에 대해서 다시 한번 e학습터에서 배운 것을 복습하고 문제풀이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요일부터는 매일 등교가 이루어집니다. 우리 친구들이 모든 교과서를 잘 챙겨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전글 10월 19일!
다음글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