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알아주는 너!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9월 24일! |
|||||
---|---|---|---|---|---|
이름 | 정지혜 | 등록일 | 20.09.24 | 조회수 | 5 |
우리 친구들이 등교하는 날! 아침에 자가진단 먼저 실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침에 등교해서 우리 친구들이 할 일은 사회 역사수업 학습지 풀이(복습), 수학학습지 제출 및 풀이, 책읽기가 순서대로 이루어집니다.
1교시에는 영어수업으로 전담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였고
2~3교시에는 사회시간으로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에 복습한 학습지부터 다시 한번 같이 풀어보고 오늘 학습할 내용으로 들어갔습니다. 고구려의 벽화, 벽화로 알 수 있는 그 당시 생활모습, 백제의 역대왕들 중에서 핵심 인물들 소개, 선화공주의 이야기,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한 이야기 등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계속 반복해서 이야기해주고 이야기 중심으로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2시간을 쉬는시간 없이 이어서 수업을 하는데 우리 친구들도 대체적으로 집중해서 잘 듣는 편입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은 사회수업에 정말 관심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아이들에게 책 읽기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학교 도서관에서 역사적 인물 위인전 책을 가져와서 각자 뽑기를 통해서 인물을 한명씩 정하고 책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책은 다음주 화요일까지 읽고 중요한 내용을 미리 적어오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에 역사적 인물 소개판을 각자 만들어 게시할 예정입니다. 그 게시판을 보면 다른 친구들도 역사적 인물 이해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책이 두꺼워서 책 읽기 숙제를 싫어할 줄 알았는데 다들 알아서 인물을 바꾸기도 하고 반응이 긍정적이었습니다. 꼭 책 읽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4교시에는 체육시간으로 강당에서 체육수업을 진행하고 점심 먹기 전에 줄넘기 연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1분동안 기록 측정 활동을 해보고 교실로 돌아와 손씻고 쉬었다가 급식을 먹었습니다.
5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토론하기 단원이라 주장의 타당성 검증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일본이 독도는 우리땅이다라는 주장의 근거를 알아보고 타당성 판단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학기에 배운 내용이고 역사적 사건을 가지고 뉴스와 함께 보여주면서 이야기를 하니 점심 먹은 뒤여도 졸지 않고 수업을 잘 듣더라구요!
6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1단원 문제 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학 학습지 검사가 마무리가 안된 친구들은 개별적으로 등교하여 봐줄 예정입니다.
|
이전글 | 9월 29일! |
---|---|
다음글 | 9월 2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