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각도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각도 | 주요 활동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 예각과 둔각을 알아볼까요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을 알아봅시다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와 합은 얼마일까요 | 온라인 자료 | (3)글의 내용 간추리기 방법 | (1)예각과 둔각의 구별하기 | (5)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2)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 (4)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해보기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큰수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각도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수의 쿠기를 비교해 볼까요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중심지 답사방법을 알아봅시다 | 온라인 자료 | (6)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 (4)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 | (1)중심지란? | (3)각도의 합과 차를 구해보기 | (3)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1. How are you?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주요 활동 |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봅시다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 |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온라인 자료 | (5)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4)퇴적암 생성 과정 | ebs english | (1)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 (2)상황에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 | 4 | 과목 | 과학 | 영어 | 수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지층과 화석 | 1. How are you? | 2. 각도 | 1. How are you? | 2. 지층과 화석 | 주요 활동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 |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 화석 관찰하고 분류하기 | 온라인 자료 | (3)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 ebs english | (2)각도를 어림해 보기 | ebs english | | 5 | 음악,미술 | 색종이 접기 | 리코더 동요 연습하기 | 나의 꿈 그리기 | 동요 노래부르기 | 리코더 동요 연습하기 | 온라인자료 | | | | | | 도덕,체육 | 오늘 내가 한 착한일 적기 | 줄넘기 100회 | 맨손체조 20분 | 가족과 청소하기 | 윗몸일으키기30회 | 온라인자료 | | | | | | 오늘 해볼까요? (학급홈페이지) | 내가 읽은 책 내용 간추려보기 | 예각이나 둔각이 있는 주변 물건 찾아보기 | 전라북도 시와 군 찾아보기 | 분리수거 종류 적어보기 | 오늘의 퀴즈 복습하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