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1. 큰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수 | 주요 활동 | 낱말 예상하며 책 읽기 |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봅시다 | 뛰어 세기를 해 볼까요 | 온라인 자료 | (1)낱말 예상하며 책 읽기 | (2)다섯 자리 수를 알고 읽고 쓰자 | (2)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3)축척이란? | (5)뛰어 세기 하기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큰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볼까요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를 알아봅시다 | 억과 조를 알아볼까요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온라인 자료 | (1)10000을 알고 쓰고 읽자! | (1)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2)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4)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4)등고선이란?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1. How are you?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주요 활동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지층 관찰하기 |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온라인 자료 | (1)지도란? | (1)여러가지 모양의 지층 | ebs english | (3)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1)집중하여 듣기 (2)들은 내용 간추리기 | 4 | 과목 | 과학 | 영어 | 수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How are you? | 1. 큰수 | 1. How are you? | 2. 지층과 화석 | 주요 활동 | | |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볼까요 |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온라인 자료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ebs english | (3)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ebs english | (2)지층의 생성 과정 | 5 | 음악,미술 | 책을 읽고 인상깊은 장면 그리기 | 리코더 동요 연습하기 | 자화상 그리기 | 재미있는 표정짓고 사진찍기 | 리코더 동요 연습하기 | 온라인자료 | | | | | | 도덕,체육 | 줄넘기 100회 | 가족일 분담하기 | 맨손체조 20분 | 분리수거 도와주기 | 윗몸일으키기30회 | 온라인자료 | | | | | | 오늘 해볼까요? (학급홈페이지) | 책 읽고 독서감상문 작성하기 | 다섯 자리의 수 다섯 개 쓰고 읽기 | 네이버 지도로 우리학교, 우리집 찾아보기 | morning, afternoon, evening 뜻 적기 | 리코더 연습한 곡 제목쓰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