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간학습안내(5.11-5.15).)입니다. *전북e학습터에 가서 시간표 순서대로 영상을 시청하고 학습과제를 합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학습터에 접속하여 진도율 100% 이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지도> -휴업일 내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 PC방, 노래방, 당구장 등 유해시설 이용자제 -SNS상의 언어폭력 및 집단따돌림 예방을 위한 SNS 사용예절 준수 -규칙적인 생활하기(기상, 식사, 취침) -인터넷, 휴대폰 시간정해 사용하기 <코로나 예방 수칙> 1. 손 자주 씻기, 눈코입 자주 만지지 않기 2.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지키기 3. 외출을 자제하되, 외출시 사회적 거리 두기 4. 적당한 운동과 주기적인 실내 환기를 실천하기 5. 발열, 기침 증상시 관할 보건소 및 지역번호+120, 1339콜센터로 상담하기 <코로나 관련 안내> 1. 휴업기간에도 자녀 또는 가족 분들이 혹시 코로나 19 확진자로 판명되거나 자가 격리에 해당되시는 경우에는 즉시 담임교사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휴업기간 중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이나 해외여행은 삼가해 주세요.
온라인 주간 학습 계획 (5.11~5.15) 군산나운초등학교 3학년 1반 요일 | 교과 | 학습활동(단원명, 학습 주제 포함) | 교과서 | 컨텐츠 (e학습터) | 학습과제 (피드백) | 5.11(월)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 국어활동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아는지 확인하기 -「귀신보다 더 무서워」내용 파악하기 | 6-15쪽 | | | 2 | 체육 (전담) | 01. 건강한 생활 ◇ 맨손체조로 체력 기르기 | 영상 시청 | | | 3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33-35쪽 | | 학습지 | 4 | 수학 | 2. 평면도형 ◇ 단원 도입, 선의 종류 | 28-33쪽 | | 수학익힘 20-21쪽 | 5 | 창체 | 코로나-19 예방교육 | 영상 시청 | | | 6 | 창체 (보충) | 독후활동 ◇ 그림책 ‘비밀이야’ 시청하기 -집에서 동물을 키운다면? | 영상 시청 | | 학습지 | 5.12(화) | 1 | 영어 (전담) | 2. What’s This?(1차시) - 물건의 이름을 묻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주의를 끄는 말을 듣고 이해하여 말하기 | 20-21쪽 | | 교과서 활동 알파벳 쓰기 (e-h) | 2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로 나타내기 | 36-39쪽 | | 학습지 | 3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 나누기 | 66-69쪽 | | | 4 | 체육 | 4. 표현 ◇ 몸으로 표현하는 재미 느끼기 -책상춤(사람들이 움직이는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 | | 5 | 수학 | 2. 평면도형 ◇ 각 알아보기 | 34-35쪽 | | 수학익힘 22-23쪽 | 5.13(수) | 1 | 창체 | <온책읽기> ◇ 만복이네 떡집-소리내어 읽기, 눈으로 읽기 | 책 읽기 | | 온라인 학습지 | 2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기 | 70-73쪽 | | | 3 | 음악 | 01. 음악과 놀아요 ◇ 구슬비 - 일정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 14-15쪽 | | | 4 | 수학 | 2. 평면도형 ◇ 수학익힘책 풀이 | 수학익힘 20-23쪽 | | | 5 | 과학 | 3. 동물의 한 살이 ◇ 신비한 알에서 나올 동물 상상하기(47쪽 빈곳에 동물 그리기) ◇ 동물 암수의 생김새와 하는 일 | 46-49쪽 | | 실험관찰 24쪽 | 5.14(목) | 1 | 영어 (전담) | 2. What’s This?(2차시) - 물건의 이름을 묻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사과하고 이를 수용하는 말하기 | 22-23쪽 | | 교과서 활동 알파벳 쓰기 (i-l) | 2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 74-77쪽 | | | 3 | 수학 | 2. 평면도형 ◇ 직각 알아보기 | 36-37쪽 | | 수학익힘24-25쪽 | 4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 40-42쪽 | | 학습지 | 5 | 미술 | 2.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하기 | 12-13쪽 | | 학습지 색칠도구 | 6 | 미술 | 5.15(금) | 1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단원 정리 | | | | 2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단원 정리 | | | | 3 | 음악 | ◇ 리코더 ‘높은 레’ 배우기 -나비야 연주하기 | 리코더 | | 악보 | 4 | 국어 | 받아쓰기 시험 3급(공책에 받아쓰기 3급 1번 쓰기 ) -영상을 보면서 시험을 보고 스스로 채점하기 | 급수표 공책 | | 시험지 | 5 | 도덕 | 01. 나와 너, 우리 함께 ◇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요 -우정이란 무엇인지 생각하며 친구와 소중한 우정을 가꾸려는 마음 다지기 | 18-21쪽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