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교과 | 학습활동(단원명, 학습 주제 포함) | 교과서 | 컨텐츠 (e학습터) | 학습과제 (피드백) |
4.27.(월) | 1 | 국어 | ◇ 장애이해교육(전학년) | 영상 시청 | | 학습지(색종이) |
2 | 체육 (전담) | 01. 건강한 생활 ◇ 운동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근력운동 | 영상 시청 | | |
3 | 사회 | 01.우리 고장의 모습(5~6차시)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림 비교하기 -영상 마지막 부분 오늘의 과제는(교과서 22쪽) 개학 후에 실시 | 18-21쪽 | | 학습지 |
4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수학익힘책 풀이 | 10-11쪽 | | 연산학습지 1장 |
5 | 창체 |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교육 | 영상 시청 | | 퀴즈 |
4.28.(화) | 1 | 영어 (전담) | 1. Hello, I’m Jinsu -알파벳 대소문자(ABCD, abcd)듣고 식별하기, 읽고 쓰기 -그림 색칠하고 알파벳 쓰기(A~D, a~d) | 14-15쪽 색연필 | | e학습터 쪽지 |
2 | 사회 | 01.우리 고장의 모습(7차시)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하기 | 23-24쪽 | | 학습지 |
3 | 국어 | 01.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바삭바삭 갈매기‘에서 감각적 표현 찾기 | 40-43쪽 | | |
4 | 체육 (담임) | 04. 표현 ◇ 몸을 다양하게 움직이기 -[책상춤]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사랑을 했다 | 영상 시청 | | 동작 따라하기 영상 찍어 선생님께 보내기(선택) |
5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뺄셈을 해 볼까요?(1) -받아내림이 없는 세 수의 뺄셈 | 16-17쪽 | | 수학익힘 12-13 연산 학습지 1장 |
4.29.(수) | 1 | 창체 | <온책읽기> ◇ 만복이네 떡집(8쪽 6줄~11쪽)-소리내어 읽기, 눈으로 읽기 | 책 읽기 | | 온라인 학습지 |
2 | 국어 | 01.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바삭바삭 갈매기‘에서 감각적 표현 찾기 | 44-49쪽 | | 48쪽 물음에 답하기 49쪽 인물에게 편지쓰기 |
3 | 음악 | 01. 음악과 놀아요 ◇ 노래로 인사해요 -‘안녕’노래의 노랫말을 음악 시간에 지킬 약속으로 바꾸어 불러보기 | 11쪽 | | 11쪽 가사 바꾸기 |
4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 볼까요?(2)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세 수의 뺄셈 | 18-19쪽 | | 수학익힘책 14-15 |
5 | 수학 | ◇ 수학익힘책 풀이 | 수학익힘 12-15쪽 | | |
4.30.(목) | 1 | | <석가탄신일> | | | |
2 | | | | | |
3 | | | | | |
4 | | | | | |
5 | | | | | |
6 | | | | | |
5.1.(금) | 1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 EBS시청 | |
2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 EBS시청 | |
3 | 음악 | ◇ 리코더 ‘솔라시’ 모방 연주하기 -선생님과 함께 비행기 연주하기 | 리코더 | | |
4 | 국어 | 받아쓰기 시험 1급(받아쓰기 1급 1번 쓰기 ) -영상을 보면서 시험을 보고 스스로 채점하기 | 급수표 | | 시험지 |
5 | 도덕 | 01.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친구와 잘 지낼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10-13쪽 | | 13쪽 실천 꼭 한가지 적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