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교과 | 학습활동 | 교과서 (e학습터) | 학습과제 |
4.20.(월) | 1 | 창체 | 시업식 ◇ 교장선생님 인사, 담임선생님 인사 - 온라인 예절 네티켓 알기 | 영상 시청 | |
2 | 체육 | 01. 건강한 생활 ◇ 동영상을 보고 건강한 생활 이해하고 생활 습관 점검하기 | 영상 시청 | |
3 | 사회 | 01.우리 고장의 모습 단원 도입 ◇ 머릿속에 - 떠오르는 낱말과 그림을 바탕으로 생각 그물 완성하기 | 6-9쪽 | 교과서 생각 그물 (학습터 예시 참고) |
4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단원 도입 | 8-9쪽 | 수학익힘 5쪽 |
5 | 창체 | <계기교육>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알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용돈기입장 사용설명 | 영상 시청 퀴즈 | 학습지 |
4.21.(화) | 1 | 영어 (전담) | ◇ 만날 때 하는 인사말과자기 소개하는 말(1) | 교과서 | |
2 | 사회 | 01.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 해보기 | 10-12쪽 | 학습지 |
3 | 국어 | -독서 준비 ◇ 온책읽기 읽기 전 활동 | 영상 시청 | 학습지 |
4 | 체육 (담임) | 실내 체조 활동 | 영상 시청 | |
5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 볼까요?(1) -받아올림이 없는 세 수의 덧셈 | 10-11쪽 | 수학익힘 6-7 연산 학습지 |
4.22.(수) | 1 | 창체 | ◇ 그림책 읽기 ◇ 만복이네 떡집(5-8쪽 5줄까지 2번 읽기)-소리내어 읽기, 눈으로 읽기 | 영상 시청 책 읽기 | |
2 | 국어 | 01.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 | 30-35쪽 | |
3 | 음악 | 01. 음악과 놀아요 ◇ 노래로 인사해요 -일정박에 맞추어 친구에게 나를 소개하기 | 영상 시청 | |
4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 볼까요?(2)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 수의 덧셈 | 12-13쪽 | 수학익힘책 8-9 연산 학습지 |
5 | 수학 | ◇ 수학익힘책 풀이 | 수학익힘 6-9쪽 | |
4.23.(목) | 1 | 영어 (전담) | ◇ 만날 때 하는 인사말과자기 소개하는 말(1) | 교과서 | |
2 | 국어 | 01. 재미가 톡톡톡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36-39쪽 | 국어활동 6-7쪽 |
3 | 수학 | 01.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 볼까요?(3) -받아올림이 두 번 있는 세 수의 덧셈 | 14-15쪽 | 수학익힘책 10-11 연산 학습지 |
4 | 사회 | 01.우리 고장의 모습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 | 13-17쪽 | 학습지 (학습터 예시 참고) |
5 | 미술 | 나를 소개해 주세요 - 나 사용 설명서 | 색칠도구 | 학습지 |
6 |
4.24.(금) | 1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1) | EBS영상시청 | |
2 | 과학 (전담) | 0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2) | EBS영상시청 | |
3 | 음악 | ◇ 리코더 ‘솔라시’ 연습하기 -악보 계이름 보고 비행기 연습하기 | 영상 시청 리코더 | 악보 |
4 | 국어 | 01.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교과서를 미리 읽고 수업 듣기 | 40-49쪽 | 국어활동 8-14쪽 |
5 | 도덕 | 01.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친구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던 나의 경험 쓰기 | 6-9쪽 | 예시 자료 탑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