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6일) | 화 (7일) | 수 (8일) | 목 (9일) | 금 (10일) |
1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내용 | •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 몇 + 몇 ) | •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 몇 + 몇 ) | •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 몇 + 몇 ) | • 받아올림 없는 덧셈 ( 몇십몇 + 몇 ) | •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 몇십 + 몇십 ) |
관련 자료 | ‣ 1학년 수학 복습 수학 계산왕 학습지 풀기 | ‣ 1학년 수학 복습 수학 계산왕 학습지 풀기 | ‣ 1학년 수학 복습 수학 계산왕 학습지 풀기 | ‣ 1학년 수학 복습 수학 계산왕 학습지 풀기 | ‣ 1학년 수학 복습 수학 계산왕 학습지 풀기 |
2 | 교과 | 국어 독서 단원 | 국어 독서 단원 | 국어 바른 글씨 쓰기 | 국어 독서 단원 | 국어 독서 단원 |
내용 | • 이야기 듣고, 생각하기 | • 주인공과 비슷한 경험 말하기 | • ‘ㅏㅑㅓㅕ’ 쓰기 | • 흉내 내는 말 찾기 | • 짧은 문장 완성하기 |
관련 자료 | ‣ 틀려도 괜찮아 듣기 ‣ 과제: 책과 비슷한 나의 경험 생각해보기 ‣ 학습지 ❶, 종합장 | ‣틀려도 괜찮아 다시 듣기 ‣ 나와 비슷한 경험 느낌 나누기
| ‣ 모양을 생각하며 ‘ㅏㅑㅓㅕ’ 쓰기 ‣ 10칸 노트에 쓰기 | ‣ 틀려도 괜찮아를 다시 읽으면서 흉내 내는 말 찾아 쓰기 ‣ 종합장에 기록하기 | ‣ 틀려도 괜찮아 짧은 문장으로 완성하기 ‣ 학습지❸, 종합장 |
3 | 교과 | 통합(국어,즐생) | 통합(슬생) | 안전한 생활 | 통합(즐생) | 창의적체험활동 (안전·건강교육) |
내용 | • 『틀려도 괜찮아』 노래 부르기 | • 봄 꽃 관찰하기 | • 코로나 예방 교육 | • 인상 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 •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관련 자료 | ‣ 틀려도 괜찮아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과제: 가족들에게 노래 불러주기 | ‣ 주변에서 봄에 피는 꽃 관찰하고 그리거나 사진 찍기 ‣ 꽃 이름 종합장에 적기 | ‣ 바이러스를 막아라! 시청하기 ‣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기 | ‣ 틀려도 괜찮아 의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리고 그 이유 쓰기 ‣ 종합장에 기록하기 | ‣ 키가 쑥쑥 체조 해보기 |
4 | 교과 | 안전한 생활 | 창의적 체험활동 (학급 규칙 세우기) | 창의적체험활동 (안전·건강교육) | 안전한 생활 | 통합 |
내용 | • 교통 사각지대 안전 알아보기 | • 멋진 교실이란? | •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 차량 탑승 안전 알아보기 | • 종이접기(튤립) |
관련 자료 | ‣ 교통사각지대 안전 ‣ 교통사각지대 안전에 대하여 알아보기 | ‣ 과제: 틀려도 괜찮아 를 읽고 멋진 교실은 어떤 교실인지 생각해 보고 학급규칙 만들기 ‣ 학습지❷, 종합장 | ‣ 호랑이 피해 달려 체조 해보기 | ‣ 차량 탑승 안전 ‣ 차량 탑승 안전에 대하여 알아보기 | ‣ 종이접기(꽃화분) ‣ 준비물 :색종이, 종합장 또는 스케치북, 색연필 |
알림 내용 | <매일매일 실천해요> ■ 코로나19 관련 유증상자, 확진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학교나 담임선생님에게 즉시 연락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또한 외출 시 마스크 사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해 주세요. <매일매일 실천해요> ■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오늘의 학습을 해주세요.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1주일에 2편 이상) ☞ 활동지 6 이용 ■ 1인 1운동 실천하기(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l5s6h3gwNBY (키가 쑥쑥 체조) ※ https://www.youtube.com/watch?v=eZcLuB75lbs (호랑이 피해 달려 달려 체조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