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저만의 빛깔을 가지고
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입니다.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며
자신만의 빛깔로 단단하게 잘 익어가는 한 해를 함께 만들어 보아요^^
2021년 6월 24일 목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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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양유경 | 등록일 | 21.06.24 | 조회수 | 23 |
오늘은 1교시에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를 연습해보았습니다. 정확한 낱말로 쓰는 것은 아직 어려워하지만 그림을 보고 다양한 문장을 잘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꿈을 표현해보고 맞추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명화 그림에 이미지를 도형으로 나누어 입체감 잇게 표현해보는 폴리곤 아트를 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받아쓰기를 보고 폴리곤 아트 못한 부분을 마저 해보았습니다. 1. 가정통신문 1장(주민참여제안사업)이 배부되었습니다. 2. 폴리곤 아트 완성 못한 친구는 집에서 완성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내일 수학 4. 비교하기 단원 성장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원 전체 내용 복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받아쓰기 틀린 문제 10칸 노트에 3번씩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서로 칭찬해주자. (2) 호들갑 떨지 마라. (3) 큰 파란 대문 (4) 즐거운 우리 집 (5) 떨어진 단추 달기 (6) 머리 감는 동안 (7) 연필로 쓴 편지 (8) 과학 수업 시간 (9) 삼촌은 사진사 (10) 화분 들고 온 손님 5. 기본 학습준비물이 없는 학생들은 바로 준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6.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7.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코로나 19 가정학습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8.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9.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0.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 돈을 빌리거나 주고 받지 않기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11. 학습활동을 할 때, 꼭 활동 설명을 듣고 나서 설명에 따라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익숙하다고 설명을 듣지 않고 활동을 하는 경우, 작품을 완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항상 겸손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학습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2.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하기 싫다, 재미 없다.” 등의 언어 사용은 다른 친구들의 의욕을 저해하며 예의가 없는 행동임을 지도해주세요. 또한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해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되며 긍정적인 행동을 할 수 있음을 지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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