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각기 다른 저만의 빛깔을 가지고

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입니다.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며

자신만의 빛깔로 단단하게 잘 익어가는 한 해를 함께 만들어 보아요^^

함여울-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
  • 선생님 : 양유경
  • 학생수 : 남 7명 / 여 11명

2021년 5월 27일 목요일

이름 양유경 등록일 21.05.27 조회수 23

오늘은 1교시에 자음자와 모음자 카드를 조합해 글자를 만들어 읽고 써보았습니다. 자음자와 모음자가 결합하여 나오는 글자들을 찾아보고 써본 후, 간단한 낱말들을 써보고 받침과 이중 모음이 없는 간단한 낱말을 받아쓰기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감정을 표현하고 알아맞히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가족과 친척을 나타내는 낱말들을 낱말 퍼즐에서 찾아보고 빙고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이어서 가족과 친척을 나타내는 낱말들을 가계도에 적어보며 복습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여러 가지 뺄셈 상황이 나타난 그림들을 보고 뺄셈식을 적어보았습니다.

1. 67()까지 사람 얼굴을 콜라주할 신문, 잡지, 광고지 등을 준비해주세요.

2. 다목적 강당 이용시간 중복으로 인해 매주 화요일에 다목적 강당에서 체육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편한 복장으로 등교시켜주세요.

3. 습관적으로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며 수업시간에 학습 분위기를 흐리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수업 활동을 소개하면 습관적으로 하기 싫다, 재미 없겠다등의 언어를 사용하며 다른 학생들의 학습 의욕까지 저해합니다.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수업시간에 부정적인 언어 사용은 자신감 있거나 멋있는 행동이 아니며 다른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예의가 없는 행동임을 지도해주세요.

4. 기본 학습 준비물(색연필, 사인펜, , 가위, 국어/수학 10칸 노트, 받아쓰기 노트, 알림장, 색종이) 없는 학생들은 가정에서 바로 준비해주세요.

5. 방과후학교, 돌봄교실을 하는 친구들은 수업이 끝나는 대로 돌봄교실(방과후를 하는 경우에도 돌봄 먼저 이동)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돌봄을 하는 학생이 방과후학교를 먼저 갈 경우에는 출석 여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학생 소재 확인이 가능하도록 꼭 돌봄교실에 먼저 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6.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7.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8.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9.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0.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져가거나 훔치는 것은 학교폭력임을 주지시켜주세요.

- 다른 사람의 물건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꼭 먼저 허락을 맡고 사용하고 친구가 거절하면 사용할 수 없음을 지도해주세요.

 

이전글 2021년 5월 28일 금요일
다음글 2021년 5월 26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