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저만의 빛깔을 가지고
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입니다.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며
자신만의 빛깔로 단단하게 잘 익어가는 한 해를 함께 만들어 보아요^^
2021년 4월 27일 화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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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양유경 | 등록일 | 21.04.27 | 조회수 | 26 |
오늘 1교시에는 전담 선생님과 강낭콩이 자라는 과정을 알아보고 돌림판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면봉에 물감을 묻혀 찍어 나무를 표현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자음자 ㅌ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고 ㅌ이 모음자를 만나면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아보고 쓰고 읽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1단원 내용을 정리하며 얼마나 알고있나요를 풀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을 가진 물건들을 찾아보고 모양에 이름을 붙여보았습니다. 국어 10칸 노트에 ‘ㅌ이 모음자를 만나면’ 못 쓴 학생은 한번씩 더 쓰고 읽기 가정에서 검사 받아오세요. - 모든 글자를 알맞게 읽을 경우에 사인해주세요. 읽지 못하는 글자가 있을 경우에는 가정에서 지도하여 주세요. 2.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3.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4.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5.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용인되지 않습니다. 다른 친구가 싫다고 하는데도 계속 몸장난을 하거나 때리는 시늉, 발로 차는 행동 등으로 친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들어 하는 경우, 내가 재미있다고 해서 장난이 아니라 명백한 학교폭력임을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시고 이러한 행위가 지속되는 경우, 학교폭력자치위원회의 처분에 따를 수 있음을 지도해주세요. 지속된 학교폭력으로 학생이 학교생활을 힘들어 할 경우에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에 신고를 하여 학교폭력자치위원회의 학교폭력 해결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자치위원회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과 상의하여주세요. 내가 재미있다고 하더라도 친구가 싫어하고 힘들어하면 폭력입니다. 어른이 보지 않는 앞에서도 친구들을 괴롭혀서는 안되고 누가 보는지 여부와 관계 없이 옳은 행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 생활과정에서 조그마한 다툼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아이들이 갈등 해결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니 다툼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소통과 원만한 갈등 해결을 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격려해주시고 잘못된 부분은 친구에게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하지만 갈등해결과정에서 어떠한 폭력도 있어선 안됨을 주지시켜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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