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4학년 ?준비물 및 준비사항 : 교과서, 필기도구 및 자, 빨간색연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후 학급방 접속 ?학습 정리 및 과제 제출 : 교과서 정리, e-학습터 과제 제출 게시판(과제에 따라 선생님이 지정하는 게시판에 제출)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6차시 | 4.20 (월) | 교과 | 창체 | 국어(36~39) | 국어(40~45) | 수학(14~19, 수익10~13) | 사회(14~16) | | 학습 단원 | [인성인권교육] -장애인의 날 계기교육 및 장애 이해 퀴즈 풀기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 학습 주제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십만, 백만, 천만, 억, 조를 이해하기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 콘텐츠 | https://quizn.show/quz/play/tryPinForm.do?showSeq=3113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 (PPT영상 및 e학습터 컨텐츠) | | 피드백 | ? | 교과서 정리 | 교과서 정리 | 수.익(10~13) 풀기 | 교과서 정리하기 | | ?따뜻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규칙적으로·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한 내용을 되짚어보기 글 또는 댓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입장을 배려하기 친구들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4학년 ?준비물 및 준비사항 : 교과서, 필기도구 및 자, 빨간색연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후 학급방 접속 ?학습 정리 및 과제 제출 : 교과서 정리, e-학습터 과제 제출 게시판(과제에 따라 선생님이 지정하는 게시판에 제출)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6차시 | 4.21 (화) | 교과 | 국어(46~51) | 국어(52~63) | 수학(20~25,수익14~17) | 사회(17~20) | 체육 | | 학습 단원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1. 건강 (1). 건강한 여가생활 | | 학습 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 | 뛰어 세기와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우치 알아보기 | 운동으로 건강한 여가생활 실천하기 | | 콘텐츠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PPT영상) | e학습터 강좌 (PPT영상 및 e학습터 컨텐츠) | 맨몸체조 | 줄넘기 | | 스트레칭 https://www.youtube.com/watch?v=CIkuLF1D_ZQ | 하루에 100개 도전 | 피드백 | 교과서 정리 | 교과서 정리 | 수.익((14~17) 풀기 | 교과서 정리하기 | 일일기록장 기록하기 | | ?따뜻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규칙적으로·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한 내용을 되짚어보기 글 또는 댓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입장을 배려하기 친구들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4학년 ?준비물 및 준비사항 : 교과서, 필기도구, (수학)투명종이, (과학)흰종이, 초코칩쿠키, 이쑤시개, (체육)줄넘기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후 학급방 접속 ?학습 정리 및 과제 제출 : 교과서 정리, e-학습터 과제 제출 게시판(과제에 따라 선생님이 지정하는 게시판에 제출)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6차시 | 4.22 (수) | 교과 | 도덕 | 수학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학습 단원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1)도덕공부를 시작해요.(8~9) | 1. 큰 수(28~29) 2. 각도(34~37,수·익20~21)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6~21,실·관 9~11) | 2. 지층과 화석 (22~25) | Lesson 1. 자기소개 | 1. 건강 (1) 건강한 여가생활 | 학습 주제 |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 알기 | 1단원 배운 내용 정리, 각의 크기 비교하기 | 과학자처럼 분류, 추리, 의사소통하기 | 지층과 화석에 흥미와 호기심 갖기 | 자기를 소개하는글 | 운동으로 건강한 여가생활 실천하기 | 성취 기준 | 도덕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을 예로 들어 말한다.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Like 와 Don’t like를 사용하여 소개할 수 있다. | 다양한 운동 수행을 통해 체력의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경험한다. | 콘텐츠 | 도덕의 의미 | 행동실천 | *ebs 자료* https://www.ebs.co.kr/main -초등-4학년-영어 -Touch! 초등영어-쓰기 -Unit 3~4 자기소개하기 | 맨몸체조 | 줄넘기 | e-학습터 | 온수로 부모님 발 씻어 드리기 | e-학습터 | 하루에 100개 도전 | 피드백 | 활동 느낌을 과제게시판에 적기 | 수학, 수익 문제 풀고 채점하기 | 실험관찰 작성하기 | 25쪽 활동사진을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일일기록장 기록하기 | ?따뜻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규칙적으로·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한 내용을 되짚어보기 글 또는 댓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입장을 배려하기 친구들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4학년 ?준비물 및 준비사항 : 교과서, 필기도구, (수학)각도기, (체육)줄자, 체중계, 줄넘기, (음악)리코더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후 학급방 접속 ?학습 정리 및 과제 제출 : 교과서 정리, e-학습터 과제 제출 게시판(과제에 따라 선생님이 지정하는 게시판에 제출)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6차시 | 4.23 (목) | 교과 | 수학 | 사회 | 과학 | 체육 | 음악 | | 학습 단원 | 2. 각도 (38~41,수·익22~23) | 지역의 위치와 특성 (21~23) | 2. 지층과 화석 (26~29,실·관12~13) | 1. 건강 (2). 여러가지 체력 운동 방법 | 2. 느낌을 담아 (34) | | 학습 주제 | 각도의 단위 도(°)를 알고, 각도기로 각의 크기 측정하기 |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하고, 지층의 형성 과정 설명하기 | 나의 체격과 체력 알아보기 | 리코더 시♭운지법을 익혀 뻐꾸기 연주하기 | | 성취 기준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한 체력 운동 및 여가 생활을 실천한다. | e-학습터 | | 콘텐츠 | 체격 측정 | 매일과제 | | 줄자 및 체중계 활용 | 줄넘기 하루에 110개 도전 | 피드백 | 수학, 수익 문제 풀고 채점하기 | 23쪽 풀어보기 | 실험관찰 작성하기 | 일일기록장 기록하기 | 바른 자세로 6번 연주하기 | | ?따뜻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규칙적으로·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한 내용을 되짚어보기 글 또는 댓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입장을 배려하기 친구들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4학년 ?준비물 및 준비사항 : 교과서, 필기도구, (미술)흰종이 또는 생활 속 미술재료(선택), 사인펜 또는 색연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후 학급방 접속 ?학습 정리 및 과제 제출 : 교과서 정리, e-학습터 과제 제출 게시판(과제에 따라 선생님이 지정하는 게시판에 제출)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6차시 | 4.24 (금) | 교과 | 국어 | 영어 | 미술 | 미술 | 창체 | | 학습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64~69) | Lesson 1. 자기소개 |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18~20) | 약물 오남용 예방 | | 학습 주제 | 들은 내용을 간추리기 | 집을 소개하는글 | 생활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 성취 기준 | e-학습터 | There is/are를 사용하여 집을 소개할 수 있다. | e-학습터 | e-학습터 | | 콘텐츠 | *ebs 자료* https://www.ebs.co.kr/main -초등-4학년-영어 -Touch! 초등영어-쓰기 -Unit 6 우리집 소개 | | 피드백 | 66~67쪽 풀어보기 | 완성작품 사진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 ?따뜻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규칙적으로·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한 내용을 되짚어보기 글 또는 댓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입장을 배려하기 친구들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