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통합) 교과서는 EBS 방송 진도에 맞추다 보니 교과서 순서대로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주간학습 또는 일일학습 안내를 잘 보시고 공부해주세요~ 가능하시면 출력하여 활용하시면 조금 편하실 거예요~^^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2학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또는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담임에게 제출(주 1회) ?학습 및 과제: EBS 시청을 통한 학습(2~3차시), 교과서 정리, 학습꾸러미 배움지 해결하기, e-학습터 과제방에 3일 안에 올리기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비고 | 4.27 (월) | 교과 | 통합(봄) | 국어 | 수학 | 통합(봄) |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 학습 단원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2~23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8~19쪽 국어활동 7~8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4~15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8~31쪽 배움 꾸러미 11쪽 | 학습 주제 | 오감 놀이하기 |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뛰어서 세어 볼까요 | 병원의 종류와 하는 일 | 성취 기준 | 오감놀이 하기 -미각놀이, 촉각놀이 | ‘잠자는 사자’에 나오는 아이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다. | 뛰어 세기를 통해 세 자리 수의 계열을 알 수 있다. | *배움 꾸러미 11쪽 [아프면 어떻게 하지] 풀기 | ★ 콘텐츠 ☆ 피드백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학습지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함께여서 행복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EBS 원격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학습꾸러미를 활용하여 즐겁게 공부하기 고운말 사용하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크하여 선생님에게 물어보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2학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또는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담임에게 제출(주 1회) ?학습 및 과제: EBS 시청을 통한 학습(2~3차시), 교과서 정리, 학습꾸러미 배움지 해결하기, e-학습터 과제방에 3일 안에 올리기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비고 | 4.28 (화) | 교과 | 국어 | 수학 | 통합(봄) | 통합(봄) |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 학습 단원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20~22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22~23쪽, 수학익힘 16~17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4~27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4~27쪽 | 학습 주제 |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시 읽기 | 어느 수가 더 클까요 | 몸을 깨끗이 해요 | 몸을 깨끗이 해요 | 성취 기준 |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치과에서’를 읽을 수 있다.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이 내용으로 수정해주세요) |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몸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9 ? 10쪽 (몸을 깨끗이 해요) 해결하기 | ★ 콘텐츠 ☆ 피드백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배움 꾸러미 9~10 쪽(봄)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함께여서 행복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EBS 원격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학습꾸러미를 활용하여 즐겁게 공부하기 고운말 사용하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크하여 선생님에게 물어보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2학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또는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담임에게 제출(주 1회) ?학습 및 과제: EBS 시청을 통한 학습(2~3차시), 교과서 정리, 학습꾸러미 배움지 해결하기, e-학습터 과제방에 3일 안에 올리기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4.29 (수) | 교과 | 통합(봄) | 국어 | 수학 | 통합(봄) | 창체 | 학습 단원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32-33쪽 배움 꾸러미 12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20~22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24~25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34-35쪽 |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꼬리를 잡아라 |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시 읽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나는 나의 주인 | 1. 배움 꾸러미 16쪽 (창체) 언어순화교육 -바른 말 고운 말 2. 배움 꾸러미 35쪽 -독서교육 [상장 만들기] | 성취 기준 | 동물 흉내를 내 볼 수 있다. |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치과에서’를 읽을 수 있다.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이 내용으로 수정해주세요) | 그동안 배운 내용을 확인하기 | * 배움 꾸러미 25쪽 내가 지금 잘하는 것과 앞으로 배우고 싶은 것 그림으로 그려보기 | ★ 콘텐츠 ☆ 피드백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12쪽 ☆ 담임: 교과서, 배움 꾸러미 예시 답안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25쪽 ☆ 담임: 교과서, 배움 꾸러미 예시 답안 탑재 | ★ 배움 꾸러미 16쪽, 35쪽 (창체)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함께여서 행복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EBS 원격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학습꾸러미를 활용하여 즐겁게 공부하기 고운말 사용하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크하여 선생님에게 물어보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기 | |
【온라인 개학을 위한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2학년 ?출석 확인 : e-학습터 로그인 또는 가정학습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담임에게 제출(주 1회) ?학습 및 과제: EBS 시청을 통한 학습(2~3차시), 교과서 정리, 학습꾸러미 배움지 해결하기, e-학습터 과제방에 3일 안에 올리기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 5차시 | 5.1 (금) | 교과 | 통합(봄) | 국어 | 안전한 생활 | 국어 | 통합(봄) | 학습 단원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40-44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23-25쪽, 국어활동 9-11쪽 | 초등 안전한 생활 1학년 안전한 생활 14-19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23-25쪽, 국어활동 9-11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40-44쪽 | 학습 주제 | 이렇게 자랐어요 | 좋아하는 시 낭송하기 |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23~25쪽 국어활동 9-11쪽 배움 꾸러미 57쪽 | 이렇게 자랐어요 | 성취 기준 | 내가 자라 온 과정 살펴보기 *배움 꾸러미 15쪽 내가 자라온 과정을 떠올리며 성장흐름표를 그려보기 |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떡볶이’를 읽을 수 있다. 좋아하는 시를 낭송할 수 있다. | 학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알기 운동장과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기 | 내가 자라 온 과정 살펴보기 *배움 꾸러미 15쪽 내가 자라온 과정을 떠올리며 성장흐름표를 그려보기 | ★ 콘텐츠 ☆ 피드백 | ★ 배움 꾸러미 15쪽 ☆ 담임: 배움꾸러미 예시 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방송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57쪽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배움 꾸러미 15쪽 ☆ 담임: 배움꾸러미 예시 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함께여서 행복한 온라인 교실을 위한 우리반 약속? EBS 원격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학습꾸러미를 활용하여 즐겁게 공부하기 고운말 사용하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크하여 선생님에게 물어보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개인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