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반짝반짝 빛나는 나♡

함께여서 행복한 우리♡
귀하게♡건강하게♡바르게♡안전하게
존중하기♡감사하기♡책임을 다하기
배려하기♡늘 함께하기♡사랑하기

 

 

 

 

[함께여서 행복한 2학년 1반]
  • 선생님 : 박미라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4월 20일 ~24일 주간학습계획

이름 박미라 등록일 20.04.17 조회수 34

4월 20일 ~24일 주간학습계획


*2학년의 경우 EBS 시청시간을 반영하여 시간표(교과 및 시정)를 조정하였습니다.

. 활용 교재: 2학년 배움꾸러미

. 방송채널: EBS 2TV, EBS플러스2

★2,3교시 EBS 방송 시청, 1,4,5교시는 교과서와 배움꾸러미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출석 처리 방법

1) 매일: E-학습터 로그인 또는 담임에게 출결 문자

2) 매주 금요일: 가정학습 활동지  사진 찍어 보내기

3) 등교시: 배움 꾸러미 모두 가져오기

.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학습 중 금금하거나 어려움이 있는 경우 문자나 전화 주세요.^^) 

 

수업일자

구분

1교시

~9:30

2차시

9:30~10:10 

3차시

10:30~11:10? 

4차시

11:20~12:00

비고

4.20

()

교과

창체(자율)

국어

수학

수학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학습 단원

*온라인 개학식

*안전건강교육*

개인 건강 및 출석 체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및 생활수칙

규칙적인 생활 습관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6~11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8~11, 수학익힘 5~7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8~11, 수학익힘 5~7

학습 주제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수학익힘 5~7

스스로 풀어보기

성취 기준

다툰 날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을 수 있다.

90보다 10만큼 큰 수를

말할 수 있다.

키워드

경험, 본 일, 들은 일,

한 일,

90, 10, 더 큰 수, 100,

콘텐츠

피드백

영상 및 유선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수업일자

구분

1차시

8:50~9:30

2차시

9:30~10:10

3차시

10:30~11:10

4차시

11:20~12:00

비고

4.21

()

교과

국어

수학

통합()

통합()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학습 단원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6~11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2~13, 수학익힘 8~9

[1단원] 알쏭달쏭 나

8~19

[1단원] 알쏭달쏭 나

8~19

학습 주제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6~11

스스로 정리하기

국어활동 글씨쓰기 98~99

몇백을 알아볼까요

내 몸 살펴보기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1~3()

해결하기

성취 기준

몇백을 알고 나타낼 수 있다.

몸의 여러 부분을 알아보고,

나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다.

키워드

백 모형, 이백, 삼백, 오백, 구백

나의 몸

콘텐츠

피드백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배움 꾸러미 1~3()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수업일자

구분

1차시

8:50~9:30

2차시

9:30~10:10

3차시

10:30~11:10

4차시

11:20~12:00

5차시

12:40~13:20

4.22

()

교과

통합

국어

수학

수학

창체

학습 단원

[1단원] 알쏭달쏭 나

8~19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2~15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4~15, 수학익힘 10~11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4~15, 수학익힘 10~11

자율활동

학습 주제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4~5()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세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수학익힘 10~11

스스로 풀어보기

* 배움 꾸러미 8(창체)

해결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성취 기준

장면을 떠올리며 풀밭을 걸을 땐을 읽을 수 있다.

세 자리 수를 이해할 수 있다.

키워드

장면, 풀밭, 뛰꿈치,

발끝, 풀꽃

백 모형, 십 모형, 일 모형,

백의 자리

콘텐츠

피드백

배움 꾸러미 4~5()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배움 꾸러미 [수학]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배움 꾸러미 8(창체)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수업일자

구분

1차시

8:50~9:30

2차시

9:30~10:10

3차시

10:30~11:10

4차시

11:20~12:00

5차시

12:40~13:20

4.23

()

교과

국어

통합

수학

통합

통합

학습 단원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2~15

[1단원] 알쏭달쏭 나

20~23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6~19, 수학익힘 12~13

[1단원] 알쏭달쏭 나

20~23

[1단원] 알쏭달쏭 나

20~23

학습 주제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12~15

스스로 정리하기

국어활동 글씨쓰기 100~101

우리 몸이 하는 일

각 자리의 숫자는 얼마를 나타낼까요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6~7()

해결하기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스케치북에

멋진 나의 모습 그리기

(얼굴과 몸을 그리고 색칠하기)

성취 기준

우리 몸이 하는 일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태내는 수를 알 수 있다.

키워드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

콘텐츠

피드백

교과서, 배움 꾸러미 [국어]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배움 꾸러미 6~7()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교과서, 스케치북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수업일자

구분

1차시

8:50~9:30

2차시

9:30~10:10

3차시

10:30~11:10

4차시

11:20~12:00

5차시

12:40~13:20

4.24

()

교과

통합

국어

안전한 생활

국어

통합

학습 단원

[1단원] 알쏭달쏭 나

20~23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6~19, 국어활동 6

초등 안전한 생활

8~11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6~17, 국어활동 6

[1단원] 알쏭달쏭 나

20~23

학습 주제

* 스케치북에 멋진 나의

모습 그리기 완성하기

- 완성한 친구는

[독서하기]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16~17

국어활동 글씨쓰기 101-101

* 배움 꾸러미 29

그림 색칠하기(시각)

[독서교육]

* 배움 꾸러미 30, 33(독서)

책 표지 디자인하기

독서 퀴즈 만들기

성취 기준

장면을 떠올리며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의 안전한 이용방법을

알 수 있다.

키워드

우르렁, 드르렁, 살금살금, 경험, 마음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 안전

콘텐츠

피드백

스케치북, 읽고 싶은 책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교과서, 배움 꾸러미 [국어]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배움 꾸러미 29, 30, 33(독서)

 

이전글 (중요) 4월 20일 월요일 일일 학습 안내(온라인 개학식/저작권 관련 사전교육 포함)
다음글 필독! 온라인 학습(가정학습) 안내^^